소두증바이러스

■ 임산부라면 주의해야 할 소두증 바이러스 소두증바이러스(지카바이러스)란 1947년 아프리카 우간다의 '지카(Zika)'라는 숲에 사는 원숭이에게서 처음 발견된 바이러스로써, 특정 모기에 물려 임산부가 감염될 경우 태아의 소두증 기형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바이러스 입니다. ■ 중남미에서 시작된 소두증바이러스 , 전세계로 확산 추세 브라질에서 남미 최초로 발병사례가 보고된 이후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사람 사이 전파는 아직 보고된 바 없지만 성관계을 통한 감염을 시사하는 사례가 있어 이를 배제할 순 없다고 합니다. 푸에르토리코에서는 26일 현재 소두증바이러스 확진 사례가 19건이나 발생 했다고 합니다. 이탈리아에서도 4건의 감염 사례가 알려지는 등 감염 환자가 대륙을 넘어 숙출 하고 있습니다. ■ 소두증 바이러스 증상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기에 물리면 수일간의 감복기을 거친 뒤 발열, 발진, 눈, 충혈, 두통 등의 증상이 보이게 되며, 큰 병증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건강한 일반인의 경우 가볍게 앓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역력에 따라 합병증이 생길 수 있으며, 일반인보다는 임산부의 경우가 더 위험하다고 합니다. 임산부가 소두증바이러스에 감열될 경우 태아에게 소두증이 나타난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며 소두증 태아는 임신 중이나 출생 직후 대부분 사망하게 되며, 생존하더라도 정신지체 나 뇌성마비의 장애을 겪을 위험이 높다고 합니다. ■ 예방 아직 한국에서는 감염사례가 없어 다행이긴 하나, 발병지역에 대한 여행을 삼가해주셔야 하며, 소두증 바이러스를 옮기는 것으로 알려진 모기는 ' 이집트숲모기'로써,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임산부는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 정신지체 및 뇌성마비의 위험으로 보호 소두증태아의 경우 정신지체 및 뇌성마비가 발생할 수 있어, 사전에 예방 하시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즉 태아일 때 혹시나 모를 위험에서 보호 받기 위해서 반드시 ' 태아보험 ' 에 가입해 두시길 바랍니다. 태아보험 담보중에 " 3대장애진단담보" 와 " 정신적장애진단담보 " " 뇌병변진단장애담보 "는 반드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 태아보험 가입시기 임신을 안 사실로 부터 22주 6일 이내 가입하시면 " 태아담보특약"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하고 사은품 받아가자 !! 보험비교No.1 옐로우에셋 바로상담 : 010-3918-5201 (실비,암,태아(어린이),건강,부모님,운전자,상해,종신보험 + 연금,연금저축 등 전문상담) 국내외 손보+생보 전 보험사 비교견적 http://www.yellowasset.modoo.at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