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카바이러스 일단은 안심…의심사례 7건 모두 음성

2일 오후 6시 기준 집계된 결과…검사 요청은 계속 늘어날 듯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의심사례 7건을 검사한 결과 모두 음성(비감염)으로 확인됐다고 3일 밝혔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집계된 지카바이러스 의심사례 검사 현황을 확인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7건의 의심사례 중 4건은 지난 2일 이미 음성으로 확인됐으며, 나머지 3건은 3일 최종적으로 감염자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지카바이러스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고 중남미 지역을 여행하는 국민들이 계속 입국하고 있어 검사 요청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당국에 따르면 지카바이러스 발병국인 브라질에서 국내로 들어오는 항공기는 직항으로 일주일에 세 편이다. 한 번에 200명씩 총 600명 정도가 국내에 들어온다.

연간 기준으로 브라질에서만 4만명가량이 우리나라에 입국하는 셈이다. 태국은 170만명, 인도네시아는 40만명 정도가 한국을 찾는다.

다만 지카바이러스가 국내 유입돼도 전파 가능성은 낮다고 당국은 내다봤다.

지카바이러스를 옮기고 국내에 서식하는 흰줄숲모기가 활동하지 않는 겨울철이어서 감염병 경보단계를 가장 낮은 관심으로 유지하기로 했다.

너무 무섭네요;;;ㅠ

저 사진이 지카바이러스를 옮긴다는 이집트 모기사진이래요 !!

여름에는 어떡하지..;;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