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카치아토레 Recipe

카치아토레는 '사냥꾼'이라는 뜻으로, 닭고리를 넣은 이탈리안 스튜랍니다.

뭔가 우리나라의 닭볶음탕과 비슷하죠?!

재료 : 닭 1마리, 당근 1/2개, 샬롯 15개, 다진 마늘, 미니 파프리카 3개, 다진 파슬리 한줌, 로즈마리 3줄기, 그린올리브 5알, 소금, 후추, 레드와인 100ml, 토마토소스 300g, 닭육수 150ml, 페퍼론치노 4개

1. 야채들은 큼직하게 한입 크기로 썰어주고, 파슬리는 잘 다져 놓는다.

2. 닭은 잘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에 키친타월로 한번 닦고 소금, 후추, 로즈마리를 발라 30분간 재운다.

3. 잘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강한 불에 야채와 마늘을 볶는다.

4. 2의 닭을 처음에는 강한 불로, 그 이후에는 중-강 정도 세기의 불로 표면이 바삭해질 때까지 익힌다. 불이 세지 않으면 물기가 많아지고 닭이 눅눅해지므로 강한 불에 자주 팬을 흔들어가며 노릇노릇 색이 나올때까지 굽는다.

5. 어느 정도 닭이 익었으면 와인을 넣고 팔팔 끓이며 알코올을 날려준다.

6. 냄비에 구운 야채, 닭 육수, 토마토 소스를 붓고 끓이다가 익힌 닭을 넣고 페퍼론치노를 부숴서 넣어준다.

7. 마지막으로 올리브를 넣고 약불에서 그대로 20~30분간 뭉근히 끓여준다.

8. 다 익은 카치아토레에 파슬리를 뿌리면 완성!

그냥 먹어도 맛있고, 흰 쌀밥과 같이 먹어도 넘나 맛있는것~

이상으로 부위별 닭고기에 대한 레시피는 여기서 막을 내리고, 다음부턴 다른 고기로 찾아뵙겠습니다.

소와 닭이 나왔으니 이제 남은것은?!

마켓컬리 컬렉션 팔로우도 잊지말고 꾸~욱 눌러주세요.

▶[닭터의 자연] 볶음용 닭 보러가기

▶컬리가 들려주는 닭 이야기 보러가기

Love food, Love life 맛있고 감각있는 삶의 파트너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