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사진 촬영 초점 맞추기

상품 포인트 찾기

상품사진 몇 컷으로 상품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상품의 주요 포인트를 찾아내어 촬영하는 감각이 필요합니다. 제품의 특징을 잘 살려 이미지를 표현해야 고객에게 더욱 어필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상품의 사실적인 표현을 넘어서면 상품 이미지와 너무 다르다는 불만족과 함께 반품 요청에 시달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가방 상품사진 촬영 사례입니다. 가방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함께 가방의 주요 특징을 나타내는 부분이 무엇인지 포인트를 찾아낸 후 접사 촬영하였습니다. 특히 가방의 내부 부분은 닫힌 상태로 촬영하는 것보다 약간 벌려 촬영하면 고객이 구매결정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커스 잡기

초점은 자동 또는 수동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디지털카메라의 셔터는 초점 등을 맞추는 ‘반셔터’와 사진을 촬영하는 ‘셔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셔터를 살짝 누르면 ‘삐릭’ 소리가 나는데, 이때가 바로 반셔터 상태입니다. 반셔터 상태에서 카메라가 사물에 초점을 맞춤과 동시에 사물과 떨어진 거리, 초점, 빛의 양에 따라 조리개와 셔터 속도 등을 계산합니다. 반셔터 상태에서 셔터 버튼을 완전히 누르면 ‘찰칵’하는 소리와 함께 사진이 찍히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보이는 사진도 흐린 영역과 선명한 영역이 있기 마련입니다. 다음 사진을 보면 흐린 영역과 선명한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흐린 영역은 선명하게 초점이 맞는 영역의 앞이나 뒤의 물체가 흐려지는 부분, 즉 초점이 맞지 않은 부분이고 선명한 영역은 제대로 초점이 맞는 ‘초점 포인트’입니다.

New 한 권으로 끝내는 쇼핑몰 창업&운영

작가 | 고은희, 박대윤

출판 | 정보문화사

발매 | 2015.12.15.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