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에 올라온 ‘고흐의 침실’

미국 시카고미술관이 2월 14일부터 5월 10일까지 반고흐의 침실전을 개최한다. 반고흐의 침실은 고흐의 대표작 가운데 하나다. 고흐는 1888년부터 1889년까지 동명 작품 3개를 그렸다. 이번 전시회 기간 중에는 이들 3개 작품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더 눈길을 끄는 건 전시회를 기념해서 시카고미술관이 반 고흐의 침실 자체를 만들었다는 것. 회화에 충실하게 재현한 이 방은 2차원과 3차원을 결합한 듯한 설치 미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구나 이 객실에선 실제로 숙박까지 할 수 있다. 하룻밤 동안 고흐의 세계에 직접 빠질 수 있는 것이다. 실제 고흐의 침실을 재현한 곳은 미술관 인근 아파트다. 숙박 공유 서비스인 에어비앤비(Airbnb)를 통해 고흐의 침실 숙박 예약을 할 수 있다. 가격은 하루 10달러(한화 12,362원)에 불과하다. 하지만 2월 예약은 이미 예약 시작과 동시에 순식간에 끝났다. 3월 숙박 가능 시간은 조만간 시카고미술관이 공개할 예정이다. 이곳의 숙박 가능 인원은 2명이며 침대를 곁들인 침실 외에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s://www.airbnb.co.kr/rooms/10981658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