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산모 밥상 [곤드레 카키후라이]

카키후라이에 곤드레와 특제 소스를 곁들인 곤드레 카키후라이입니다. 산후변비와 치질, 젖몸살, 골다공증 등이 걱정되는 산모들에게 추천합니다.

재료 : 굴, 박력분, 찹쌀가루, 카레가루, 계란, 맥주, 기름, 빵가루, 곤드레,

타르타르 소스 재료 : 땅콩(반 주먹), 잣(반 주먹), 건무화과(3개), 레몬즙(2 스푼), 겨자(1 스푼), 생수(조금)

굴은 찬 물에 살살 씻어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 둡니다. 오래 씻으면 맛 없으니 빨리 씻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통밀로 만든 박력분 3, 찹쌀가루 3, 카레가루 2의 비율로 곱게 채에 내려 주고, 반반씩 - 마른 튀김옷, 젖은 튀김옷 - 분리해 둡니다.

채에 잘 거르지 않으면 쉽게 덩어리져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앞에서 준비한 마른 튀김옷 가루에 계란노른자, 맥주 조금 넣어 걸죽하게 잘 섞어서 젖은 튀김옷을 만들어줍니다. 맥주가 들어가는 걸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조리 과정에서 알콜은 다 날아가고 맥주의 풍미만 남게 되므로 모유수유 중인 분들도 안심하고 드세요.굴의 비린 향을 잡아주는 카레가루가 들어 있어 따로 간은 하지 않습니다.

빵가루도 준비합니다.

하룻밤 물에 불린 후 잘 삷은 곤드레를 잘게 썰어 준비합니다.

곤드레 넣기 전 젖은 튀김옷에 얼음을 한 조각 넣어줍니다. 바삭한 질감을 위해서

썰어 놓은 곤드레를 넣고 섞어 줍니다.

준비해 놓은 굴을 마른 튀김옷 가루에 한 번 굴립니다.

그 후 곤드레가 섞인 젖은 튀김옷을 입혀줍니다.

마지막으로 빵가루를 골고루 표면에 잘 뭍여줍니다.

180도 정도로 가열한 식용유에 넣고 노릇하게 튀겨 줍니다.

곤드레 카키후라이는 완성입니다!

카기후라이와 같이 먹을 산모용 특제 타르타르 소스를 준비합니다.땅콩(반 주먹), 잣(반 주먹), 건무화과(3개), 레몬즙(2 스푼), 겨자(1 스푼), 생수(조금)을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됩니다. 보통 타르타르 소스 만들 때 많이 넣는 마요네즈가 안들어가니 칼로리 면에서 상당히 유리합니다. 튀김의 느끼함 잡아주기 위해 파슬리 약간 뿌려봤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여러가지 질감의 조화를 여실히 보여주어 먹는 재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산모들에게 좋은 식재료로 가득차 있는 곤드레 카키후라이 + 특제 소스 되겠습니다.

단, 다른 산모용 음식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편이므로 가끔 드시는 게 좋습니다.

더 많은 레시피가 궁금하시다면 http://blog.naver.com/khu8814611 CLICK ! ☜ 바로 보러가기

엄마와 아이는 늘 행복해야합니다. 믿을 수 있는 다산한의원 "건강한 엄마와 아기를 위한 한의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