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海苔의 生産時期와 生態

김의 생산 시기는 9月中旬부터 10月初 파종하고 11月初부터 익년4月末까지 생산한다.

포자로 번식하는 바다식물로써 온대 지방에서만 생산이 가능하며 육지에 채소가 자랄 수 없는 때(겨울철)에만 생산되는 것으로 보아 이는 조물주가 만물을 창조하실 때 김이 사계절이 있는 극동지역의 우리 인간에게 꼭 필요한 필수식품이라고 보아 하늘이 내려주신 자연 최대의 선물이라고 본다.

역사적으로 우리와 일본은 짧게는 400여년전 길게는 1000년전부터 먹온온 식물로 지금은 대만을 비롯한 동남아세아 그리고 이지역 교포가 거주하고 있는 전 세계시장에 널려있으며 이를 기초로 그 국가의 일부 국민들이 먹기 시작하여 장차 세계적인 식품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사료된다.

그 이유는 우리가 필요해서 만든 것이 아니고 하늘이 우리 인간에게 준 선물이기 때문이다.

인간에 꼭 필요하기 때문에 원시적부터 지금까지 단세포 식물로 남아 있었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본다.

다만 인간들이 고루 접 할 기회가 없었기에 한정된 지역인인 극동지역의 우리들이 접하고 있을 뿐이다.

해태는 여름철에는 하안(夏眼)하며 동절기에는 조개껍질등에 잠복하여 있던 포자가 방출하여 海水와 같이 유영하다가 나무나 바위 그리고 부착할 수 있는 망같은데 붙어서 성장하는데 約60Cm~100Cm程度자란다.

이를 15Cm정도 자랐을 때 1次 채취하고 約15日 간격으로 4회내지6回 정도 채취하면 노화하여 끝을 맺는다.

김(海苔)도 다른 농수산물과 같이 종자와 생산지 그리고 생산시기에 따라 품질에 큰 차이가 있으며 생산과정에 선도 유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따라서 色, 味, 香이 점진적으로 떨어지므로 그 보관 관리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도 한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