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미 어워드]인텔과 레이디 가가 합작의 신개념 라이브!: 데이빗보위 헌정무대

안녕하세요! 살몬댄스입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라이브 영상은 바로 그저께! 열린 그래미 어워드의 따끈한 라이브 영상 중 하나인데요. 인텔과 레이디가가의 콜라보 무대입니다!


인텔 X 레이디가가의 데이빗보위 (David Bowie) 헌정무대

그래미 어워드가 열리기 몇 일전부터 인텔레이디가가의 콜라보 무대를 예고하면서 여러 티져까지

나왔었는데요. 레이디 가가가 무대 디렉팅까지 참여한 무대입니다. 인텔의 기술력과 레이디가가의 가수로써의 퍼모먼스 능력이 합쳐져서 꾸민 무대인데, 얼마전 세상을 떠난 데이빗 보위(David Bowie)를 그리는 헌정 무대였어요.


데이빗 보위의 히트곡 메들리 "Space Oddity", "Changes", "Ziggy Stardust", "Suffragette City", "Rebel Rebel", "Fashion", "Under Pressure", "Let's Dance" 그리고 "Heros" 총 9 곡을 한 무대에서 선보였네요!


초반에 가가 얼굴에 쏘는 빔프로젝터(?)부터 꿀렁꿀렁 거리는 피아노까지 인텔이 신경 쓴 부분이 무대에서 종종 보이긴 하지만 제 생각에는 흠...티져가 훨씬 더 멋있었던 것 같아요. 뭔가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말이 생각나는.. (티져 영상을 보시려면 위 동영상을 옆으로 스크롤해주세요!)


무대에 대한 평론들

퍼포먼스를 보고 좋은 평가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또 다른 시각으로는 "데이빗 보위 코스프레" 정도가 아니였냐는 의견들도 종종 보이네요. 대게 헌정무대라고해도 그 사람의 의상이나 스타일을 그대로 입고 무대에 오르지는 않으니까요. 그치만 데이빗 보위는 생전 그의 스타일까지 "예술"로 받아드려지고 패션계에도 막대한 영향력을 준 가수이기에, 그리고 레이디가가 또한 스타일과 패션을 예술의 일부로 이용하는 아티스트기에 어느 정도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지않나..그러기에 이 헌정무대가 의미가 있지 않았나.. 생각을 해봅니다!


빙글에서도 많은 분들이 데이빗보위의 죽음에 대해 글 쓰신것들을 읽었었는데요. 그 빙글러분들께서는 어떻게 이 무대를 보셨는지 궁금하네요!

@lizzzz@BroadKorea@waik@onedayonevibe@8051881@mywonderwall@shlee0129

레이디 가가에 대한 재탐구

한국에서는 약간 레이디가가의 똘끼(?)로만 그녀가 알려진 것 같아 개인적으로 많이 아쉬워요..

물론 그 똘끼와 엽기적인 패션으로 미디어의 첫 관심을 받았지만..그게 전부가 아닌 가수거든요!

글을 마치기 전 작년 2015년 그래미에서 Tony Bennett과 함께한 무대 라이브 영상도 소개드릴께요.


재즈계의 전설 토니 베넷과 "Cheek to Cheek"이라는 앨범을 발매해서 그래미를 거머쥐었죠. 본인의 고향(?)인 팝, 그리고 전혀 다른 분야인 재즈. 그 두 분야에서 모두 인정받고 그래미를 얻은 가수. 역사상 몇 명이나 될까요? 그 중 하나가 레이디 가가 인 듯 싶습니다!


레이디 가가의 그래미 퍼포먼스! 어떻게 보셨나요?

흔히 볼 수 없던 신박한 음악 라이브 영상을 보고싶으시면 살몬댄스 L!VE 컬렉션을 팔로우해주세요!:)

일렉트로닉뮤직 ・ 음악 ・ 인디음악 ・ 사진예술
미소짓게하는 작은것들 음악.음식.사진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