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포에듀케이션 접는다

구글이 지난 2013년 시작한 교육 서비스인 플레이포에듀케이션(Play for Education)을 올해 3월 종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플레이포에듀케이션은 교육기관에 태블릿 보급을 목표로 지난 2013년 11월 발표해 제공하던 서비스다. 하지만 외신 보도에 따르면 구글이 이 서비스의 라이선스 판매를 오는 3월 14일 끝낸다는 것이다. 익명을 요구한 구글 간부에 따르면 고객에게 태블릿을 판매하려다가 서비스 종료 사실을 알게 됐다는 것. 고객으로부터 의뢰받은 단말 견적을 알아보기 위해 제조사에 문의하니 이미 폐번이 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는 것이다. 구글은 지난해에도 플레이포에듀케이션에 대한 마케팅을 강구했지만 효과가 있었는지 여부는 알 수 없다. 플레이포에듀케이션의 패인 가운데 하나는 단말 하나에서 관리할 수 있는 계정 수가 적었다는 걸 들 수 있다. 교육용 서비스 중 하나가 종료되는 것이지만 구글은 크롬북을 교육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는 만큼 구글에게 큰 타격이 되지는 않을 전망이다. 구글은 이미 플레이포에듀케이션을 활용 중인 고객에 대한 지원은 계속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crn.com/news/mobility/300079688/crn-exclusive-google-terminating-play-for-education-in-a-small-scale-retreat-from-androids-educational-market.ht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