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배다리라고 아세요? (인천 문화 거리 출사지)

인천에 위치한 문화거리라고도 하고 헌책방 골목이라고도 합니다.

우연히 알게되어 한번 가보게 된 곳이기도 합니다^^

배다리 : 배다리 헌책방 골목은 동구 금곡동과 창영동 경계지역에 자리잡고 있다. 이골목은 경인선 철로가 놓이기 전 인천의 대표적인 서울로 가는 통로인 우각리길이었다. 모든 것이 귀하고 궁핍했던 지난 60~70년대 배움에 목말라 했던 선배들이 학문에 대한 갈증을 풀 수 있었던 인천지역의 유일한 헌책방 골목이다. 일반인들에게는 배다리 책방골목으로 알려져 있는 이 골목에는 헌 책만을 파는 서점을 비롯하여 새책도 함께 취급하는 곳까지 합치면 10여개의 책방이 들어서 있다. 이곳에서는 국문학 고서 자료에서부터 미술,음악, 한방까지 어린이 전집류부터 사전류에 이르기 까지 모든 서적을 통틀어 취급하고 있다. 또한, 배다리헌책방 골목 입구에 들어서면 낡은 골목의 담에 배다리 사람들의 옛 모습과 생활 등을 그려 넣은 배다리 벽화거리가 펼쳐진다.(네이버 지식백과 인용^^)

동인천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배다리 헌책방 골목은 배다리 지하상가와 연결이 되어 있는데용^^

지하상가 2번 출구로 나오시면 배다리 안내소가 바로 보여용~

문이 잠겨있어 구경은 못했지만 여러가지 소품들과 안내책자..지도를 구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탐방을 시작할까요>~?^^

골목 입구에 있는 안내표지판이데요..ㅎ~~

알아볼수가...--;;

헌책방 골목이라곤 하지만 개발 논리에 밀려 현재는 몇군데 서점만이 영업을 하고 계셨어요,

아마도 시간이 흐르면 모두 문을 닫을수도 있겠지요>??

안쪽으로 거리는 거닐다보면 개성있게 그려 놓은 벽화들이 자리를 잡고 있는데용~^^

이 역시도 많이 훼손되고 있는 뜻한 느낌땜에 많이 안타까웠어요

오래된 문화를 보존하고 후세에 이어준다는 일이 얼마나 가치있고 어려운 일인지 세삼 느꼈던 출사 길..... 마음이 무거워지는건 왜일까요>???

개발과 자본 논리에 밀려 점점 더 도시에는 이런 곳들을 찾아 볼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빙글 여러분께 소개드릴려고 이렇게 올려드려요...

많이 찾아가봐 주시고 알려주시면...혹시라도 문화의 거리가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어쩜...배다리의 상징인 이 아벨서점도 훗날 우리의 자녀들이 찾아가 책을 살수 있지 않을까요??

여러분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blog.naver.com/kyungtak77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