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테보리 쌍쌍바'를 읽고나서

예테보리 쌍쌍바

독서모임을 한지 5번째가 되는 책(1월 건너뜀)

'예테보리 쌍쌍바'

이 책을 하자고 들었을 때는 제목이 특이 해서 더욱 무슨 내용인가 궁금햇었다.

차례는 없다. 그리고 뒷 표지도 없다.하지만

포장마차. 선수. 술 시합

남들과 똑같은 건 싫다. 그래서 수능을 보지 않고 대학에 들어가지 않는다.

'기본적인 대가리가 받쳐줘야 하겠지만 사교육이라는 암표를 사서 입장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생각했다.'

스뽀오츠 정신

한계를 무시하는 의식. 한계에 도전하라는 관념적인 말을 구체적으로 바꿔 한계를 극복하기

미치도록 하기

즐겁게 하기

최후의 승자는 아티스트

멋진 존재가 되면 이기고 지는 문제를 벗어나는 것이다. 직업이 무엇이든, 돈을 얼마나 벌든, 사람이 멋지면 되는 문제라는 것 같았다. 남의 것을 빼앗으며 탐욕을 부리려 하면 이기려 하는 자가 된다. 프레데릭 라르손에 따르면 그들은 끝내 이기지 못할 것이다. 정말 훌륭한 선수란 이길 필요 없이 스스로 멋있게 존재하는 것이다.

----------------------------

중간부터 든 생각으로는 사회를 시작하는 초년생 대학생 때 읽으면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무엇을 해야 하나. 어디에 몰두해야 하나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는 것

딱 20대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많은 것을 겪어보고 되돌아본 아직은 젊은 사람의 이야기라 더 쉽게 읽히고 재미있게 읽었다.

선. 수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단어이다.

다 읽고 난 후에는 이 내용이 무협 소설을 인용한 것 같아서 찾아서도 다시 읽고 싶다.

예전 '무당신선' 이라는 무협지에서도 선의 기준에 대한 문장을 볼 때도 좋은 구절이라 생각하고 있다.

'메모 습관의 힘'이란 책을 읽고 나서 독서일지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됐으며 직접 쓰기로 햇다.

조금은 집중 못하고 급하게 써서 내용이 허술해보인다.

쓰고 나서 네이버로 찾아보니 '예테보리 쌍쌍바'의 대한 글들이 많이 있었다.

쉽게 읽었지만 좋은 책을 읽게 된것 같아 너무 좋은 마음이다.

독서일지 !! 만들고 기록해보자 ㅎㅎ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