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면 개강·개학! 그나마 여유 있는 지금 '이 게임' 해야해! ②

설 연휴가 지나 곧 3월이다. 계절이 바뀌어 새 학기가 시작되고 2분기 사업 준비로 기업 역시 바빠질 시기.

그나마 지금은 여유가 있다. 하루는 모두에게 공평한 24시간이지만, 3월에는 개인마다 여러 가지 사정으로 현재와 다를 것이다.

그렇다. 우리에겐 느긋하게 게임을 즐길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지금이라도 눌러앉아 느긋하게 즐길만한 게임을 찾아야 한다. 우리가 돕겠다. 이번 특집은 시간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작품들을 추천한다.

Ms.최’s Choice <프린세스메이커5>

'프린세스메이커5'는 이계의 프린세스 후보 가운데 유일하게 살아남은 한 명의 소녀를 키우는 내용으로, 시리즈 최초 엄마와 아빠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세계관은 판타지가 융합된 현대를 배경으로 개별학습&아르바이트 외에도 학교에서 의무교육을 받고 방학이 존재한다. 1년에 한 번씩 봉급을 받았던 기존의 무능한 아빠와 달리 '프린세스메이커5'는 한 달에 한 번씩 월급이 들어온다.

스케줄은 일주일 단위로 매일 조정할 수 있으며, 학기 중에는 반나절은 학교에서 시간을 보내고 남은 반나절도 설정할 수 있다. 게다가 통금을 설정할 수 있어 이에 따라서 성격 및 일정 조절도 가능하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다닐 수 있는 학원도 달라지며 동아리나 교우관계도 영향을 끼친다.

매년 1월 1일 무녀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으면 운세 뽑기를 진행할 수 있는데 대길, 중길, 소길, 길, 말길, 흉, 대흉이 있으며 이에 따라 앞으로 1년 동안 결과가 달라지므로 대길이 나올 때까지 세이브/로드를 반복하는 유저가 있을 정도.

'프린세스메이커5'는 성격 및 일정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고 선택지, 교우관계 등에 따라 이벤트가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선택지 하나에 성격이 확확 바뀌는 섬세한 딸을 실제로 키워보자.

Why?

느긋하게 키우면 1년이 걸린다고 말할 정도로 플레이타임이 극악으로 길다. 우스갯소리로 자식을 키우는 데 얼마나 힘든지 가르치는 게임. 시간이 없으면 절대 엔딩을 볼 수 없다.

Mr.임’s Choice! <블러드본>

차도녀 그 이상의 유다희(YOU DIED)양과 데이트를 주선한다. 일란성 쌍둥이 유다희 자매 중 이번 소개팅 대상은 여동생이다. 동생 유다희양은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해 팬들에게 어려움의 미학으로 자리매김한 ‘다크소울’ 시리즈를 만든 프롬소프트웨어가 PS4 독점 출시한 액션 게임 ‘블러드본’의 또 다른 이름이다.

‘블러드본’은 어두침침한 세계관에서 폭주하는 야수들을 사냥하는 헌터들의 이야기다. 게임의 목적은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 야수를 제압하는 것. 하지만 도처에 함정이 즐비하고 순간의 실수도 곧장 죽음으로 이어질 만큼 난이도가 높다. 세이브 장소가 따로 존재하기에 만약 플레이 중간 사망하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 야수 사냥에 앞서 가는 길부터 험난하다.

어렵게 야수 사냥을 시작해도 저항이 만만치 않다. 공격에 맞으면 상당히 아프고 공격 패턴을 파악하느라 몇 번의 죽음은 필수다. 특히 스태미나 시스템이 존재해 달리고 공격할 때 이를 소모하므로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어긋나면 그대로 또 죽음이다. 사망하면 모은 피의 유지(화폐)가 떨어지는데 이를 회수하려면 다시 그 장소로 돌아가야 한다. 만약 회수하지 못하면? 증발해버린다.

이처럼 동생 유다희양과의 데이트는 영화, 커피, 밥 먹기처럼 지루하지 않다. 오히려 끓어오른다. 데이트가 실패했다면 왜 실패했는지 분석하고 다시 도전하면 된다. 유다희양은 계속 도전하는 이들을 사랑한다. 언니도 있는데 굳이 동생을 추천한 이유는 단순하다. 언니보다 동생이 그나마 덜 어렵다. 극악과 악의 차이랄까? 최근에 확장팩 출시로 더 예뻐졌다는 소문이 파다하다. 미인을 마다하지 말자.

Why?

유다희 자매는 노력하는 자를 사랑한다. 그녀의 마음을 얻는 노력은 곧 당신의 시간이다. 물론 어느 정도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지는 개인마다 다르다.

임진모 기자 gohnnyong@playfam.com

☞ [GGP] 시간이 널널한 당신에게 추천하는 게임들

☞ [작은별 제임스] 오픈 기념 이벤트 얼마 남지 않았어!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직캠] 진모짱과 플레이엑스포(PlayX4), 게이밍의자 전문기업 제닉스 부스 아프리카TV BJ 겸 레이싱모델 송주아 코스프레 - 리그 오브 레전드 K/DA 아리
jinmozzang
1
1
0
동물과 함께하는 환장의 나라! 주타이쿤 시리즈 2화.jpg
kwonkwonkwon
56
2
4
손견 문대 (孫堅 文臺) A.D.155? ~ 191?
nuklse
295
99
135
펩이 직접 보고 놀란 3명의 선수
Mannschaft
65
10
5
플레이 스테이션을 하면 일어나는 일1
JooyeonLee
21
12
0
"브롤스타즈는 우리가 하고 싶은 게임을 실패 걱정없이 만든 결과물"
thisisgame
1
1
0
동일본 대지진으로 봉인된 비운의 게임 ‘절체절명도시’ 부활
genejslee
21
7
2
대환장 연체동물 게임! '휴먼 폴 플랫' 1화
kwonkwonkwon
51
5
6
주유 공근 (周瑜 公瑾) A.D.175~210
nuklse
395
134
113
장합 준애 (張郃 儁乂) A.D.?~231
nuklse
311
67
109
유비와 양 웬리의 만남? 삼국지14, 출시 앞두고 은하영웅전선 컬래버 발표
thisisgame
2
0
3
'니드 포 스피드 히트' 게임 출시 기념, 푸마 'Hi OCTN' 협업 스니커 발매
eyesmag
3
2
0
'포켓몬GO' 속성별 대세 포켓몬 추천!
thisisgame
212
494
8
게임이 마약이라고? 게임은 문화다!
wogud1932
29
8
7
리니지 2M 활요정 엘븐 스카우트 키우기!
mysport
1
1
0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게임, 비욘드: 투 소울즈
crescent87
26
8
2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전하는 '데스 스트랜딩'과 연결의 가치
thisisgame
2
1
1
내 방에서 하버드, MIT 강의 듣고 코딩 배우기
HumanLibrary
112
334
0
[보드 게임 특집5] '카탄(Catan)' - 당신의 교우관계를 시험해보세요!
kwonkwonkwon
47
5
4
삼국지에 대한 이해도 높이기 2.
nuklse
402
156
108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