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청춘! 여전히 외로운 대한민국 청춘들을 위한 책 5

고단해도 너무 고단하다.

빡세도 너무 빡세다.

바늘구멍도 이리 좁을 순 없다.

어찌 된 게 점점 더 설자리를 잃고 힘들어하는 대한민국 청춘들을 위해 도움이 될 만한 책 5권을 모아봤습니다. 이 책들이 지금의 내 상황을 반전시켜줄 거란 기대보다는 의지를 다잡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데 약간의 도움이라도 되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어떤 책이든 100% 의지하고 받아들이기 보단 냉정하게 읽고 필요한 부분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행동에 옮기는 것!

<너, 외롭구나>

독한 언니만 있나 독한 조언의 원조, 독한 형이 돌아왔다!

대한민국 인디계의 시조새 황신혜밴드의 리더이자 現국립박물관문화재단 대표인 김형태가

청춘들의 고민에 가식 0%로 답한다!

지금 나에게 채찍질이 필요하다. 누가 정신 번쩍들게 해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너, 외롭구나>를 집어드세요.

당신이 적수라고 생각하는 그 인간들을 다시 한 번 냉정하게 쳐다보세요. 별 볼일 없는 평범한 인간들입니다. 싸울 가치도 없고, 이겼다고 인류사에 남을 사건도 아닐 그런 보통 사람이죠. 그런 시시한 승부에 젊은 날의 열정을 소진하지 말고, 스스로를 사랑스럽고, 매력적이고, 교양 있고, 우아한 사람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더욱 강건하게 하십시오.

<언니의 독설>

독한 언니가 해 주는 솔직해도 너무 솔직한 이야기

논문 표절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바 있지만 그렇다고 그녀가 한 이야기들이 모두 표절은 아니기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도 하지만......

어떤 책이나 그렇듯이 내가 지금 필요한 부분만 받아들이면 되지 않을까요.

왜 네 소중한 인생과 꿈을 이런 같잖은 현실과 맞바꾸니? 왜 네 안에 축적된 강한 힘을 보려고 하지 않는 거야. 치열한 20대를 살아오면서 네가 세상에 당하기만 했니? 아냐, 너도 때로는 주먹을 날리고 하이힐로 콱 밟아버린 게 있을 거야 . 답을 찾지 못해 웅크리고 있었더니 어느 날 사라져버린 고민도 많을 거야. 그렇게 멍들고, 때로는 할퀴고, 때로는 묵묵히 견딘 그 시간이 너의 서른 살 속에 지문처럼 남아 있어.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할 말이 없다. 하면 된다는 걸 보여주는 살아있는 표본.

골든벨 소녀로 더 유명한 김수영의 도전기.

실제로 누구나 다 안된다고 했던 것들을 하나씩 하나씩 도전하고 이뤄낸 그녀의 성공기 앞에

안돼요,,,못해요,,, 라고 반박하긴 힘들다.

"결국 뭐든지 해보지 않으면 모르는 건데, 괜히 바보처럼 두려워했어. 성공하든 실패하든 일단 해봐야 아는 건데."

<걱정하지마라>

그냥 가만히 내 옆에 앉아서 따뜻한 말 한마디와 함께 손 잡아 줄 친구도 필요하겠죠.

글배우가 전해주는 따뜻한 위로의 말들.

공부를 많이 하면 공부가 늘고 운동을 많이 하면 운동이 늘고 요리를 많이 하면 요리가 느는 것처럼 무언가를 하면 할수록 늘게 된다. 그러니, 걱정하지 마라 더 이상 걱정이 늘지 않게

<스물아홉 생일, 1년 후 죽기로 결심했다>

대체 난 뭘 위해 살고 있는 걸까?

꿈도 희망도 없고 미래도 없어요...

지금 가진 게 아무 것도 없다고 생각한다면, 나에게 미래가 없다고 생각한다면 꼭 읽어보아야 할 책.

책장을 덮으면서 나도 몰랐던 내 안의 나를 발견할 수 있을지도...

'가진 게 없다고 할 수 있는 것까지 없는 건 아니지.' "닥치는 대로 부딪쳐 봐. 무서워서, 안 해본 일이라서 망설이게 되는 그런 일일수록 내가 찾는 것일 수도 있으니까."
책을 읽다가 쓸만한 정보를 모읍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