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로봇 시야 개선 알고리즘에 상금을…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가 개발한 로보넛2(Robonaut 2)는 지난 2011년부터 국제우주정거장 ISS에서 일하고 있는 우주 로봇이다. 그런데 지금은 시각센서가 크게 떨어지는 문제를 안고 있다고 한다. 이에 나사는 로봇 시야응 개선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대상으로 상금 1만 달러를 내건 대회를 열었다. 로보넛2는 ISS 내에서 재고 관리와 수리 작업 등 간단한 업무를 하고 있다. 하지만 시각센서는 높은 수준의 우주광선에 장기간 노출된 탓에 카메라 성능이 저하되고 있다고 한다. 나사는 새로운 로보넛2를 우주로 보내는 대신 저하된 센서로도 작업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알고리즘을 찾기로 결정한 것이다. 현재 로보넛2에 탑재된 알고리즘은 주위 환경을 3차원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하지만 새로운 알고리즘은 현재 카메라가 촬영할 수 있는 복잡한 이미지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또 재고 관리에 사용하는 IC 리더와 우주 유영에 대한 핸들을 파악해야 하는 건 물론이다. 3월 8일 마감되는 이번 대회에서 우승하면 상금이 지급되지만 이 알고리즘을 실제로 로보넛2에 설치한다는 보장은 없다. 나사가 외부에서도 이런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방식 자체가 꽤 흥미롭게 느껴진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nasa.gov/feature/help-nasa-create-better-vision-for-robonau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