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게 창업한 내 가게 매출을 늘리는 7가지 방법

<텍스트로 읽기>

첫째, 내가 취급하고 있는 상품가치를 높혀라.

농작물에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주고 가축에게 애정을 심어주면 반드시 그 품질에 차이가 있음이 증명되었다. 내가 파는 상품에 혼을 담아서 그것을 이용하는 고객의 혼을 쏙 빼야 한다.

둘째, 이익금을 많이 남기려 하지 말자.

인건비와 관리비를 제외 한 10% 정도의 이익만 남긴다는 철칙을 세우고 최대한 소비자에게 이익이 되도록 가격을 책정한다. 난 팔아서 좋고, 소비자는 싸게 사서 좋은, 보이지 않는 제안이 맞아 떨어져서 소비자의 뇌리에 박혀야 한다.

셋째, 꾸준히 선전과 홍보활동을 하라.

잠재고객은 주위에 많다. 시장분석, 고객분석을 철저히 하여 상품 소개하는 것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전단배포, 지역신문 광고, 구전효과, 경품, 사은매출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활동적으로 나의 상품과 사업장을 알려야 한다.

넷째, 고객관리를 철저히하자.

휴대폰 번호, 가족관계, 취미, 생년월일, 성격 등 편안한 대화에서 수집된 자료를 바로 정리해야 한다. 1년 후에 다시 찾아오더라도 알아볼 수 있는 눈썰미는 물론, 우연히라도 연결이 될 수 있는 연결고리를 만들어 놓아야 한다.

다섯째, 상품과 함께 자기 자신을 팔아야 한다.

좋은 인상, 인간성, 성실성, 개성 등. 나만의 향기를 파는 것이다. 그 대가로 얻는 것은 고객의 믿음이다. 짧게 이야기하면서도 자기의 솔직함과 인간성을 전달할 수 있다면 상대방의 신용을 얻는 것은 시간문제이다.

여섯째, 강한 인상을 남겨라.

한 번 찾아온 고객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야 한다. 믿음을 주는 것 이외에 그 손님이 나와 나의 사업장을 기억할 만한 이벤트를 연출해야 한다. 고객은 왕(King)이라는 표현은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진실된 행동이 뒤따라야 한다.

일곱 번째, 늘 친절하라.

고객은 어여쁜 아가씨와 같아서 말 한마디, 미소 한 번으로는 절대 내 것으로 만들 수 없다. 고객을 영원한 애인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나 자신부터 변함없는 친절함과 인간미가 흘러 나와야 한다.

<창업하여 3년 이렇게 버티기>

책과 글쓰기를 사랑하는 당신을 환영합니다! 아래 지구본을 클릭하면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