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따. - 5월 28일] 핵발전소 4기 불량 부품 사용으로 '긴급 정지'

[2013년 5월28일 오전 11시 30분 소셜 이슈] 신고리 1·2호기와 신월성 1·2호기 원전에 불량 부품이 사용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8일 원자력안전위원회는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원전 안전게통 제어 케이블의 안전등급 시험 성적서가 위조된 사실을 확인했다" 며 문제가 된 4기의 원전 가동을 중단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문제가 된 부품은 원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원자로를 냉각시키고 원자로 건물의 압력을 낮추고, 방사선 누출이 우려될 경우 원전을 외부에 격리하는 역할을 하는 안전설비에 동작신호를 전달하는 케이블입니다. 만약 이 제어케이블이 비상시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 하면, 방사성 물질을 외부로부터 차단하는 등 핵식적인 안정 기능을 작동하지 못 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런한 기준에 미달하는 지를 확인해야 하는 성능검사 직원이 데이터를 조작해 문제가 없는 것처럼 꾸미고, 정상적인 공급이 이뤄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같은 사실은 지난 4월 원자력 산업계의 비리 제보를 위해 원안위가 운영하는 ‘원자력안전신문고’에 제보된 내용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드러났다고 하는데요. 원안위 관계자는 "원전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가 서류를 위조하는 사례는 있었지만, 시험결과를 발급하는 기관에서 시험성적서를 위조하는 것은 처음이다"라고 말 했습니다. 꾸준히 안전검사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믿음이 갔던 원전인데, 이런 안전검사를 위조하는 경우가 발생했으니 .. 이와 같은 유사사례가 있는지 철저히 조사하고, 부폼 교체 등 빠른 조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 실시간 검색에 관한 모든 것! 실.검.따! http://www.vingle.net/collections/198620 팔로잉 하시면 실시간 이슈가 찾아갑니다 :-)

세상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보고 싶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