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쿡 “애플카? 성탄절이브 기다림 같은…”

애플이 개발 중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는 전기자동차, 일명 애플카(Apple Car) 개발에 대해 CEO 팀쿡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발언을 해 눈길을 끈다. 2월 26일(현지시간) 쿠퍼티노에서 열린 애플 주주총회에서 애플카를 개발하고 있냐는 주주의 질문에 그는 어린 시절 크리스마스이브를 기억하고 있냐고 반문하면서 너무 흥분됐지만 계단 아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없었다고 말했다. 이런 일은 크리스마스이브와 같을 것이라고 대답한 것. 계단 아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라는 표현은 애플카 개발, 두근두근한다는 건 애플카를 의미해 애플카 개발에 긍정적으로 밝힌 내용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과거 주주총회에서도 주주가 애플카에 대한 질문을 한 적은 있다. 예를 들어 2015년 주주총회에서도 전기자동차를 개발한다면 테슬라모터스를 인수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에 팀쿡은 테슬라와 특별한 관계를 갖고 있지 않다면서 애플은 테슬라가 카플레이를 이용해줬으면 한다고 답한 바 있다. 당시 답변은 애플카에 관한 질문을 다른 말로 끊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그의 발언은 애플카 개발을 부정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밝힌 표현으로 볼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애플이 전기자동차 개발을 가시화했다는 관측이 많다. 테슬라모터스의 CEO 엘론 머스크에 따르면 애플이 자동차 개발에 나서고 있다는 건 실리콘밸리에서 공공연한 비밀이라고 한다. 애플 사내에선 프로젝트 타이탄(Project Titan)이라는 명칭으로 진행되는 게 애플카 개발이며 이미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인원만 해도 600명 규모로 추정된다고 한다. 한편 프로젝트 타이탄을 주도하는 것으로 알려진 스티브 자데스키(Steve Zadesky)가 애플이 퇴사, 프로젝트의 향방이 어떻게 될지 여전히 베일에 싸여 있기도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businessinsider.com/tim-cook-on-apple-car-its-going-to-be-christmas-eve-for-a-while-2016-2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