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tv10]새로운 방송의 축, tvN 10년의 역사

Total Variety Network의 약자인 tvN은

Content Trend Leader를 내걸고 100% 자체제작을 표방하며

No1. 채널을 목표로 세워졌습니다

2006년 10월 9일 오후 7시에 첫방송을 시작한 이래 10년 간의 발자취를 보시겠습니다.

2007년은 본격적으로 자체제작한 프로그램의 방영을 시작한 해로 막돼먹은 영애씨는 계속 제작되고 있으며 공감 토크쇼 택시는 현재 5기 MC로 방영중입니다.

2009년에는 새로운 포맷의 예능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는데 지금 덕후 방송이 성행하고 있는 시점의 원조격인 화성인 바이러스, 남녀 심리와 행동차이를 보여준 재밌는 TV 롤러코스터가 방영되었습니다.

2011년부터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기 시작하는데 오디션 프로그램의 열풍에서 코리아 갓 탤런트가 방영되었고 첫 월화 드라마로 로맨스가 필요해가 방송되었습니다.

기존 지상파 개그프로그램에서 서바이벌을 도입한 코미디빅리그와 성형으로 인한 논란이 많은 렛미인, 최초의 생방송 코미디인 SNL 코리아가 사람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합니다.

2012년에는 tvN의 효자드라마인 응답하라 1997이 처음 방영되어 큰 인기를 끌었고 정재용의 순결한 19와 비슷한 포맷의 강용석의 고소한 19가 방송되었습니다.

2013년에는 웰메이드 드라마로 유명한 나인 : 아홉번의 시간여행, 두뇌게임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한 더 지니어스:게임의 법칙이 방영되었고

1박 2일의 나영석 PD의 존재감을 느끼게 해준 꽃보다 시리즈의 첫번째 꽃보다 할배가 방송되어 큰 인기를 끌고 전작의 인기를 뛰어넘은 응답하라 1994가 방송되었습니다.

그리고 지상파의 다른 드라마와 달리 1인가구와 먹방을 드라마화하는 시도를 보인 식샤를 합시다를 통해 드라마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2014년에는 드라마와 예능에서 각각 큰 한방을 보여준 tvN은 예능에서는 삼시세끼를 통해 새로운 예능을 드라마는 미생으로 현실적인 직장 드라마를 보여주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2015년에는 바야흐로 지상파를 위협하는 방송국으로 성장한 tvN

삼시세끼 어촌편은 지상파 예능을 위협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수많은 화제를 낳았고

많은 쿡방이 생겨나는 시점에 백종원을 활용한 집밥 백선생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응큼발칙한 빙의로맨스로 많은 매니아층을 만들어낸 오나의귀신님이 드라마에서 큰 인기를 끌고 전작들에 너무 큰 그림자 때문에 망할 것이라는 우려의 평가를 받던 응답하라 1988은 우려를 떨쳐내고 좋은 가족드라마로 우리 곁으로 다가왔습니다.

성공적인 결과는 못냈지만 케이블 TV다운 도전을 보여준 방송국의 시간을 팝니다는 지상파 방송국이 시도하지 않는 포맷에 대한 시도를 보여준 tvN만이 할 수 있는 예능을 보여줬습니다.

2016년에는 드라마 시그널, 치즈인더트랩이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새로운 예능 포맷의 배우학교도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10년동안의 tvN,

여러분의 머리와 가슴에 남아있는 tvN은 무엇이 있나요?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