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식 외식! 건강한 메뉴로 스마트하게 외식하자

새로운 관문의 시작 입학식! 설레고 대견한 마음에 입학식에 들어서게 됩니다. 새로운 친구, 선생님도 만나고 새로운 교실도 보게되고... 이렇게 설레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입학식을 마친후엔

부모님과 함께 맛있는 점심을 먹으러 가야겠죠?

그러나 이왕 부모님과 함께하는 외식이면 건강한 음식을 먹는게 좋겠죠.

외식을 하면 식사조절에 대한 긴장감도 줄어들게 되고 식욕이 커져 과식하기 쉬운데다 또 외식으로 주로 먹게 되는 양식, 중식 패스트푸드 등은 고칼로리 음식이므로 되도록이면 한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외식은 하루에 한 끼 이내로 하고 외식을 할 경우에는 식사요령과 먹는 순서에 주의해야 합니다.

마이비밀의 김선민 영양사가 제안하는 입학식 외식 TIp! 한번 알아볼까요

1. 되도록이면 한식으로 선택하자

가족끼리 회사나 동료 모임으로 외식을 할 경우 되도록 한식을 선택합니다. 한식은 투기거나 볶는 요리가 상대적으로 적고, 재료도 다양해 여러가지 영양소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2. 먼저 먹을 양을 정하자

다이어트를 할 때는 대체로 밥을 2/3이내로 먹습니다. 여러 사람이 함께 식사를 하다보면 자신이 얼마나 먹었는지 판단하기 어려울 때가 많으므로 개인 접시에 적당량을 덜어놓고 먹도록 합니다.

3. 이야기를 하면서 천천히 먹자

이야기를 통해 식사속도를 조절하거나 천천히 먹으면 포만감을 느껴 많이 먹는 것이 제한되므로 외식 시에는 더욱 좋은 방법입니다. 한 수저 먹을 때마다 식탁에 수저를 내려 놓고 대화하는 습관도 좋습니다.

4. 채소류를 주로 먹자

채소류는 칼로리도 낮고 섬유질도 풍부해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식품입니다. 섬유질이 많은 샐러드나 나물을 먹도록 합니다. 그리고 고기를 먹을 때는 꼭 채소를 곁들입니다.

자 이제 외식을 하러 갑니다.

한식도 먹고싶고, 중식도.. 일식도 먹고싶은데..사실 저는 지금.. 다이어트 중 입니다.

나 뭘 먹어야 하니....

걱정마세요 다이어트 중인 분들을 위해

음식점별 다이어트를 위한 메뉴 고르는 Tip을 알려드릴게요

1. 한식집에서

비빔밥, 쌈밥 등 채소를 많이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선택합니다. 찌개류는 건더기 위주로 먹고, 밥은 1/2~2/3공기로 줄입니다. 짠음식을 먹을 때는 밥의 양이 늘 수 밖에 없으므로 심심한 간으로 맛깔스럽게 요리하는 단골음식점을 알아놓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2. 일식집에서

회덮밥, 초밥류의 메뉴를 택합니다. 튀김류를 제외하고는 비교적 기름기가 적어 자유롭게 선택해도 되지만 대체로 채소를 많이 먹기가 어려우므로 미리 야채 샐러드를 달라고 주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1인분의 메뉴를 먹고 나면 무언가 허전함이 느껴지지만 칼로리가 꽤 높으므로 주의를 기울입니다.

3. 중국집에서

중국집은 다이어트 할 때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으며 자장면 보다는 짬뽕을, 짬뽕보다는 우동을 선택합니다. 먼저 짬뽕이나 우동의 야채를 다 먹은 후 면을 먹습니다. 단, 면은 2/3정도만 먹습니다. 만약 요리를 시켰다면 소스를 걷어내거나, 소스를 뿌리기 전에 미리 덜어내고 먹는 것이 좋다. 튀김이나 녹말 소스를 이용하지 않은 냉채류가 비교적 저칼로리 메뉴입니다.

4. 분식점이나 패스트푸드점에서

분식집에서는 김밥이나 물만두가 무난합니다. 패스트푸드점에서는 드레싱 없이 또는 저칼로리드레싱을 이용한 샐러드를 먼저 먹고, 메인메뉴도 양배추나 양상추 등 채소가 많이 들어간 메뉴를 택합니다. 기름에 튀기거나 화이트소스를 많이 쓰는 메뉴는 피합니다. 분식점에서 는 여러명이 여러가지 메뉴를 시켜 함께 먹는 경우가 많은데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으나 과식을 하게 되는 원인이 되므로 주의합니다. 한편 패스트푸드점에서는 햄버거의 패티는 튀겨진 것 대신 구워진 것으로, 탄산음료보다는주스나 우유로, 치킨류는 껍질을 벗겨내고 먹도록 합니다.

5. 퓨전음식점에서

퓨전메뉴는 익숙하지 않은 음식명과 요리방법이 다양하고 표준화되어 있지 않아 영양가와 칼로리를 예측하기 어려우므로 식당담당자에게 문의하여 담백한 것으로 주문 하고 되도록이면 한식의 재료로 이루어진 메뉴 그리고 채소와 해물이 많이 사용된 메뉴로 선택합니다.

6. 카페나 술집에서

주스나 청량음료, 커피 대신 다른 달지 않은 전통차류가 좋습니다. 술을 마실 때는 술도 꼭 칼로리계산에 넣도록 하며, 술에 의해 수용성비티만 결핍이 올 수 있으므로 신선한 채소류를 충분히 섭취합니다. 안주로는 채소나 과일, 두부, 생선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7. 양식집에서

튀김 옷을 입힌 메뉴나 기름기가 많은 고기류는 피한다. 크림스프보다는 채소스프를 택하고 빵을 먹을 때에는 버터나 쨈을 사용하지 않고 채소는 샐러드 드레싱 없이 추가 주문해서 충분히 먹은 뒤 메인메뉴를 먹습니다. 샐러드 외에 나온 음식을 다 먹어야 한다는 부담감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8. 뷔페에서

먼저 신선한 채소류를 다양하게 담아 저칼로리소스를 끼얹어 충분히 먹고 난 후 튀김이나 후식을 제외한 음식을 기호에 따라 골라 먹습니다. 단 배가 부르기 전에 디저트로 과일을 먹으면서 식사를 마칩니다. 한편 뷔페에서는 섭취한 음식의 양을 판가름하기가 힘드므로 처음부터 음식의 양에 주의를 기울입니다.이제는 외식도 스마트하고 건강하게! 마이비밀이 전하는 외식 tip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가져보세요~

먹을수록빠지는비밀 마이비밀 www.mybmeal.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