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없이 나홀로 시작하는 1인기업 창업&성공 가이드

당신의 철야, 누구를 위한 것인가!

회사의 노예에서 해방되어 스스로 사장이 되라!

친구와 가족에게 직장을 때려치우고 프리랜서가 되겠다고 선언해보라. 열화와 같이 쏟아지는 축하와 성원이 답지하기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옛날식 사고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들(이라고 썼지만 부모님이라고 읽으시면 됩니다)은 날짜 되면 꼬박꼬박 나오는 월급을 마다하고 독립하는 것은 위험천만한 모험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크리에이티브 프리랜서란 자신이 보유한 재능을 활용한 노동을 해서 생계를 꾸리고 생활해 나가는 직업이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먹고 살겠다는데 그게 그리 헛된 꿈은 아니지 않은가?

새내기 프리랜서라면 이 책을 통해 프리랜서 세계에서 통용되는 규범과 피해가야 할 함정이 무엇인지 배우게 될 것이다.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스타일리스트, 포토그래퍼 등등 하는 일이 무엇이건 상관없이 사업을 시작하는 법, 홍보하는 법, 클라이언트를 찾는 법, 단가 정하는 법, 에이전트 구하는 법, 회계 장부 쓰는 법에 대해 알게 될 것이다. 동업이라든가 일과 가정을 조화시키는 문제에 대해서도 현실을 객관적으로 들여다볼 것이고 사업이 너무 잘 돼서 확장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알아보려고 한다. 크리에이티브 직종에 종사하며 1인 기업가로 뼈가 굵은 대선배들의 인터뷰에서는 성공한 프리랜서들도 시작은 저마다 달랐음을 새삼 깨닫게 될 것이다. 미술을 전공해 석사, 박사 학위를 보유한 사람도 있고 독학으로 재능을 갈고 닦은 사람도 있다. 우연히 프리랜서가 된 경우도 있고 강력한 의지를 발휘해 경력을 갈고 닦은 사람도 있으며 정리해고와 같이 암울한 상황에서 한 가닥 희망을 잡기 위해 프리랜서가 된 사람도 있다. 사정이야 어찌됐건 희비가 교차하는 여러 가지 경험담을 통해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분명한 점 하나는 프리랜서란 결코 쉽고 편한 일이 아니라는 것이다. 십중팔구는 홀로 시작할 것이다. 그 말은 모든 일을 혼자 결정해야 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독립적으로 움직여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꽤 많다. 자기에게 안 맞는 재미없는 일이 들어오면 즉석에서 거절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프리랜서가 되려는 이유를 분명히 하는 것이다.

혹시라도 업무량이 너무 많아서,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직장을 내팽개치려고 한다면 프리랜서들은 노동 시간도 더 길고 심리적 압박도 훨씬 크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안정적인 직장 생활을 하다가 새로운 클라이언트와 거의 매일 일어나는 예상치 못했던 변화로 가득한 일을 하면 감당하기 버거울 수 있다. 여기서 꼭 짚고 넘어가고 싶은 문제가 하나 있다. 그토록 스트레스에 시달리면서 굳이 왜 창업을 하려고 하는가? 이 문제에 대한 답이 사실은 가장 결정적이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번다는 것은 도박이다. 그렇지만 금전적으로 보나 창작의 측면으로 보나 위험이 클수록 보상도 큰 법. 당신은 앞으로 인생의 많은 부분을 일에 투자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남의 회사 직원으로 지금까지 경험한 것보다 훨씬 다양한 프로젝트를 만나 예술적으로 자유롭게 일할 것이고 전보다 많은 돈을 벌 가능성도 있다. 당장 큰돈이 되지 않는 프리랜서로 직업을 바꾸면서 사람들이 왜 해방이라는 말을 쓰는지 곧 알게 될 것이다. 고객이 늘어나면 들어오는 돈도 확실히 많아질 것이다. 하지만 열정이 있는 프리랜서는 돈이 전부가 아니다. 프리랜서에게 정말 중요한 것은 목적의식과 매번 새로운 프로젝트에 도전하면서 얻는 짜릿한 흥분감과 거기서 파생되는 행복감이다. 프리랜서로 일하려면 비전과 몸을 사리지 않는 노력, 성실성과 조직력, 사업 수완이 필요하며 무엇보다 자신이 하는 일을 진심으로 사랑해야 한다. 당신의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활용해 프리랜서로서 1인 기업을 세우고 성공하는 데 필요한 지침을 제공하는 것이 이 책의 목표다. 책을 읽다 보면 당신도 어느새 월요병 따위에 녹초가 되는 일 없이 오로지 가진 재능만 십분 발휘하면 그것이 곧 화려한 경력이 되는 사람, 단 한 번도 뒤돌아보는 일 없이 오로지 자기 세계에 충실하면 되는 선택받은 소수의 대열에 합류하게 될 것이다.

나도 작은 작업실 하나 얻어서 독립해볼까?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리랜서 창업 및 1인기업 경영 가이드세계적인 슈퍼스타 크리에이터 프리랜서들,그들은 왜 아직도 작은 회사를 지향하는가?진정한 능력자인 동시에 허당인 그들에게 바친다홍동원 _ 글씨미디어 대표, 아트디렉터그레이스 보니 _ 디자인*스펀지 편집장 겸 창간인

같이 책 읽어요~^^ 빙글빙글~!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