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슐랭스타, 그것이 알고 食다.

2015년을 거쳐 2016년까지...

미슐랭스타!

사람들은 별을 동경한다.하지만 지금까지 그 누구도 '반짝 반짝 작은 별'하나 얻지 못하였다.


그래서일까? 이제 사람들은 다른 '별'에 열광을 하기 시작하였다.


스타스타스타스타스타우리의 주변에는 많은 '별'들이 반짝이고 있다.


그렇다면 가장 이시대 가장 뜨겁게 빛나는 별은 과연 무엇일까?!

미슐랭스타를 소개한다.



미슐랭스타!

좋은 별점을 받은 맛집이라고 생각을 하면 된다.



'홍대 오빠, 뉴욕 오빠, 오사카 오빠'




그렇다면 언제부터, 누가, 왜 전 세계의 최고 맛집정보를 기록하기 시작하였을까?!


오빠가 없는 그녀들이 맛있는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풀기위해서?! 아니면 우리보다 더 여유로운 (스댕대신 고급스러운 금박 밥수저를 물고 태어난) 물건너 피플들이 보다 더 맛있는 음식을 먹기위해서?!


궁금하지 않은가?!


정확한 명칭은 기드 미슐랭, 프랑스말이지! 레드 가이드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으며, 영어로는 미슐랭 가이드라 불리우지. 1889년, 앙드레 미슐랭과 에두아르 미슐랭이라는 두 형제가 자신의 이름을 본따 미슐랭(미쉐린)이라는 타이어회사를 만들었지.


그리고 자기들의 회사를 홍보하기 미슐랭가이드를 만들었다고 해. 쉽게 말해 그 시절의 SNS같은거야. 언제부터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하면서 수많은 팔로워들이 따르기 시작햇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처음부터 인기 있는 게시물은 아니였지.


왜냐고?!


"자동차를 이용한 여행산업을 발전시키면 우리회사(타이어)를 홍보할 수 있겠지? 그래, 자동차용 지도와 여행안내서를 만들어 보자!"


별점을 주게 되면서편리한 정보제공과 기사의 정확성으로 인정을 받게 되지.


1957년에는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 영국, 아일랜드 등의 서구유럽과 베네룩스 3국(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독일 등에서도 출간을 하기 시작하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팔로워를 거느리기 시작했어. 그리고 물론 현 시대에서 그 인기는 말 할 필요가 없지.

객관적으로 음식을 먹어보고 맛, 편리함, 제공되는 서비스의 안락함, 분위기 등을 바탕으로 조사

"이 책은 20세기의 시작과 함께 태어났으며 20세기가 지속되는 한 남아 있을 것입니다." -앙드레 미슐랭-

<자료출처>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096438&cid=40942&categoryId=31768


https://ko.wikipedia.org/wiki/%EB%AF%B8%EC%89%90%EB%A6%B0_%EA%B0%80%EC%9D%B4%EB%93%9C




쿡방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재미있는 음식이야기, 그것이 알고 食다.


*잘못된 정보나 추가정보가 있으면 댓글로 부탁드릴게요.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