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캠핑 떠날때 필요한 3가지 조언

국토종주나 장기간의 자전거 여행을 떠날때 숙소의 문제는 이만저만이 아니다. 비용부터 숙소를 알아보는 시간까지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자전거를 넘어서 '숙박'이라는 요소가 1개 더 붙게 된다. 그러다 선택한 자전거 캠핑 대중교통도, 숙박시설도 다 필요없이 오로지 나와 자전거만 필요한 여행이 시작된다. "그래 떠나보자"라고 하지만 그냥 막상 갖가지 여행도구에 필요한 것들을 담으려니 용기나 나질 않는다. 자전거 캠핑 전문가인 Raymond 의 말을 들어보자 ( The Sierra Club Guide to Travel on Two Wheels, to learn how to plan a successful bike camping trip의 해외 작가)

1. 당신의 자전거를 파악하라

떠날 채비전, 자전거를 점검하여 어디가 문제가 있는지 파악해야한다. 또한, 자전거가 자신의 몸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자전거 여행을 하기 전 집주변을 돌면서 호흡을 함께 연습해야한다. 자신의 자전거가 어떠한 부분에서 잘 미끄러지거나, 하는 것들 미연의 사고를 방지하는 듯 자전거와의 파트너십가튼 호흡을 위해 꾸준히 장거리 여행 연습을 하라

2. 올바른 자전거 기어를 착용하라

모든 자전거를 자전거 여행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페니어와 함께 뒷받침대가 있는 자전거는 자전거 여행을 하는 라이더에게 최고의 사양인데 뒷 받침대는 자전거 여행에 필요한 담요, 텐트, 등 모든 장비를 장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앞에 핸들바에도 끈이 달린 작은 가방이 있으면 안전하면서 완벽함을 갖춘 자전거 여행을 할 수 있다.

3. 가볍게 짐을 싸라

자전거 여행에서 짐이 무거운 라이딩에 대한 고통이 더하다는 것은 실제로 자전거 여행을 해본 사람이라면 당연지사같은 말. 울면서 후회하지 말고 최대한 간편하게 짐을 싸는 것을 추천한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랄께요

스트라이다 자전거로 시작해서 캠핑라이딩으로 진행 中 다음 여정은 어디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