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아이, 엄마의 학교활동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한지 5일째, 처음의 긴장과 설레임은 온데간데없고.. "학교는 내가 생각했던 곳은 아닌거 같아."랍니다.ㅡㅡ;; 40분간 앉아 수업받고 정해진 규칙대로 움직이는게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것 같지만, 그래도 잘해내고 있는것이 기특하기도해요.

그런데

입학 후에 하루에 2-3장씩 집에 가져오는 신청서와 안내서들 이렇게 확인해야할 게 많은건지.. 1학년 때는 엄마가 해야할 게 많다더니. 이제 슬슬 실감 되요~~ 가입해야하는 앱도 많고, 날마다 체크해야 할 것들도 너무 많네요~~

어제는 학교운영위원회 선출공고 안내장이 오더니, 오늘은 교육과정 설명회.. 이어서 담임선생님의 많은 참석 바란다는 단체문자~ 주위에서 이야기 듣기로는

반 엄마들이 학교일에 많이 참여해야

담임샘 어깨에 힘이 들어간다며 1학년 때는 특히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운영위원회도 가능하면 하라고 조언해주기도하구요. 지금 직장을 다니는 건 아니지만, 저도 아이 학교 간 시간이 집안일도하고 배우고싶은 것들도 배우고, 쭉 해오던 모임들도 있고 나름 바쁘게 생활하고 있어요. 저만을 위해서 일정한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냥 안내서와 문자들을 내버려두고 내 시간만 쓰는게 아이에게 해줘야할 것들을 못해주는 건 아닌지 경험이 없으니 신경쓰이네요.

아이쿠, 머리야~~~!!! 다들 의견 좀 주세요.

아이의 학교생활, 엄마들의 활동에 따라 영향이 있나요?

다들, 어떻게 하셨나요?? 선배맘들 의견 좀 주세요~~

아이와 함께 아름다운 색으로 가득한 세상을 꿈꿔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