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도 구글처럼 웹마스터도구 제공, 워드프레스도 적용가능

네이버 웹문서 검색시스템인 신디케이션에서 최근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네이버 신디케이션 연동이 상당수 해제 되면서 연동 블럭을 당한것과 비슷한 상황들이 발생한 사이트가 다수 생긴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결국 네이버가 신디케이션 연동 2.0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과도기적인 상황이였던것으로 확인됩니다.

네이버는 새로운 신디케이션 과 함께 기존에는 없었던 웹사이트를 위한 서비스도 추가되었는데 바로 구글의 웹마스터도구 같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생겨난 것 입니다.

네이버블로그나 다음블로그등의 설치형 블로그는 적용할수 없지만 설치형 독립 워드프레스 라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여 검색엔진 인덱싱등의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제 갓 시작한 단계이기 때문에 구글의 웹마스터도구 처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5개의 사이트까지만 등록가능하지만 추후 좀 더 기능이 업데이트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검색엔진이 주요 컨텐츠를 잘 긁어가서 노출을 잘해주고 있는지를 네이버의 경우는 파악하기 힘들었는데 적어도 이제는 인덱싱 상황을 파악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사이트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여 등록하는 상세한 방법이 좀 더 궁금하신 분들은 http://giantt.co.kr/5729 를 참조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양한 IT 정보를 소개해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