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이롭게 할 취준생 앱 6선

졸업식을 마치고 공식적으로 백수가 됐다. 졸업 전 입사는 생각만큼 쉽지 않았다. 크게 불안하진 않지만 마음 한 켠이 시린 느낌. 좀처럼 익숙해지지 않는다.

얼른 소속을 가지고 싶다. 3월은 공채가 많다. 가고 싶은 기업 리스트를 다시 뽑아보기 위해 사이트에 접속했다.

잡코리아 – 겁나 빠른 공채 정보(Android, iOS)

우선 어느 기업이 사람을 뽑는지 알아보자. 기업은 많은데 막상 내가 지원할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 들어본 적 있는 회사를 먼저 꼽고 괜찮아 보이는 직무를 선정했다.

‘이렇게 회사가 많은데 내가 갈 곳 하나 없겠어?’란 생각을 하지만 약간 불안하다. 전공 수업을 열심히 들은 것도, 관련 경력이 있는 것도 아니니 그럴 수밖에.

잡코리아 어플리케이션은 입력된 개인정보에 따른 맞춤형 직종을 추천한다. 물론 사주팔자처럼 생년월일 적으면 나오는 건 아니고, 선호 직종을 선택하는 건 내 몫이다.괜찮아 보이는 회사를 관심회사로 등록하고 나면 공채 공고가 떴을 때 자동으로 푸시해 준다.

우선 기업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먼저 알아야겠다. 내 적성에 맞는지도 중요하다. 인터넷 검색은 얕은 정보만 나온다. 현업에서 일하는 사람의 말을 들어야겠다.

잡코리아 – http://www.jobkorea.co.kr/

20대 라이프매거진, 대학내일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