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장수식, 일물전체식이 뜬다!

매크로바이오틱, 일물전체식이 뜬다!

슈퍼푸드, 슬로우푸드에 이어 이제는 통째로 먹는 일물전체식이 인기입니다.

매크로바이오틱(macrobiotic)은 macro(위대한) + bio(생명)+ tic(방법) 이라는 뜻입니다.

일본의 장수비법으로도 잘 알려지고 있는데요. 최근에 우리나라도 평균 100세 시대 노인 인구가 많아지게 되면서 건강한 먹거리, 식이요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매크로바이오틱인 일물전체식은 말그대로 자연그대로를 최대한 모두 섭취하는 식사방법입니다.

사과를 껍질채 먹는다거나 파를 뿌리까지 세척하여 조리하거나 하는 건데요.

그동안 버려져왔던 뿌리, 줄기, 껍질 등에 더 많은 영양성분이 들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게 되면서

일물전체식으로 식이요법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일물전체식은 제 땅에서 나는 제철 음식의 줄기, 뿌리, 껍질을 가능하면 버리지 않고 통째로 먹는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나라 일본에서는 이미 매크로바이오틱을 실천하는 사람들도 많고 전문적인 매크로바이오틱으로 요리하는 식당, 마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매크로바이오틱을 체험한 사람들은 건강을 유지 비법으로 꼽았는데요. 아토피, 다이어트, 피부병, 위장 관련 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를 봤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클린턴 대통령을 비롯해 기네스팰트로, 마돈나 등 유명스타들도 매크로바이오틱 식사법으로 건강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매크로바이오틱이 뜨면서 건강식품인 홍삼에도 빠질수가 없는데요.

홍삼도 기존의 뿌리만 가지고 제품을 만들었다면 뿌리, 꽃, 열매, 껍질까지 모두 통째로 갈아서 만드는

일물전체식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일물전체식으로 건간광리 해보는 건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백세인 흑홍삼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