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리시버와 송신기를 하나로! 아반트리 새턴 프로

카오디오나 오래된 가정용 오디오를 생명 연장시켜주는 블루투스 리시버는 많이 소개해드렸는데요. 아반트리 새턴 프로 블루투스 리시버에 더해 블루투스 송신기 기능까지 더한 2 in 1 제품입니다. 스마트폰의 음악을 구형 오디오를 통해 무선으로 듣는 것은 물론 반대로 오디오의 음악을 블루투스 헤드폰이나 이어폰으로 들을 수도 있는 것이죠.

아반트리의 작은 카탈로그와 아반트리 새턴 프로의 퀵 스타터 가이드, 보증서 카드, 영문 매뉴얼이 들어있고 한글 사용설명서도 별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기본 악세사리로 마이크로5핀 USB 충전 케이블, RCA 오디오 케이블, 3.5mm 오디오 케이블, 3.5mm 오디오 커넥터가 들어있죠.

블루투스 3.0

지원 프로파일: A2DP and AVRCP

오디오 코덱: aptX, aptX-LL, SBC, AAC

작동 범위: 클래스 2, 10미터

충전용 리튬이온 배터리 내장(일체형) - 제품 소개페이지에는 270mAh 리튬폴리머라고 되어 있네요.

TX 모드 배터리: 최대 15시간

RX 모드 배터리; 최대 10시간

대기 모드: 최대 180시간

presentation

TX 송신 모드입니다. 수신을 할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폰은 반드시 음악재생용 A2DP 프로파일을 지원해야 합니다. 저는 LG 톤플러스 HBS900에 연결을 했습니다. 두 기기의 연결 방법은 톤플러스를 페어링 모드로 대기 상태에서 아반트리 새턴 프로의 가운데 MFB 버튼을 약 7초간 눌러 페어링 모드로 진입 후 연결해 줍니다. 성공하면 위 움짤처럼 청색 LED가 느리게 점멸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TV로 나오는 소리를 무선으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밤에도 소음 걱정 없이 TV를 볼 수 있어 수험생이나 아이가 있는 집도 안심하고 볼 수 있겠죠. CD급의 aptX를 지원하기 때문에 음질은 상당히 좋습니다. 물론 블루투스 헤드셋 같은 수신기의 성능도 중요하겠죠.

블루투스 리시버로 사용하는 방법은 여느 제품과 다름없습니다. RX 모드로 바꾸고 구형 오디오나 카오디오의 오디오 입력단자에 3.5mm 오디오 케이블이나 오디오 잭으로 연결한 다음 MFB버튼을 약 7초간 눌러 위 움짤과 같이 청색/적색 LED가 빠르게 점멸하는 페어링 모드로 진입 후 스마트폰과 연결해주면 됩니다.


더보기

스마트폰&태블릿
생활/IT 관련 취미 블로그를 운영 중으로 공유하고 싶은 노하우, 정보, 제품 리뷰를 주로 올리고 있습니다. 좋아요, 클립 언제나 환영합니다. :) 블로그는 링크(지구)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