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이인이 너무 많아서

며칠 전에 신생아 이름을 짓는데 어려움이 좀 있었다. 가끔 사주의 개념을 이해 하지 못하고 연예인 이름을 선호하거나 아니면 부르기 쉽고 예쁜 이름을 원하는 부모들이 많다. 물론 이름은 예쁘면 어릴 때 부르기는 좋다. 그러나 아이들도 사람인지라 점점 자라서 어른이 된다. 어른이 되어서 부르는 이름을 따로 지을 수는 있지만 어릴 때의 이름으로 살다보면 자라면서 그 이름대로 성격이 형성되기 때문에 연약하고 부드러운 사람이 되니 강한 기(氣)를 가진 사람들은 그 강한 기(氣)를 활용하지 못하고 그 강한 기(氣)에 눌려서 자신의 인생이 엉망진창이 되는 것은 강건너 불 보이듯이 훤히 보인다. 이것을 이해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특히 순수 한글이름에서 그러한 이름들이 많다. 그래서인지 한 때는 한글이름을 한자이름으로 바꾸는 사람들이 예상외로 많았다. 지금은 한글이름이 많이 보이지 않는다. 한자도 우리글이니 배척을 하면 안 된다. 우리글인 한자를 자꾸만 중국글이라고 우기는 학자들땜에 걱정은 되지만 한자가 우리나라 글이라는 것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이름은 사주와의 조화가 가장 중요하다. 연예인이름이나 예쁜 이름만 고집하는 부모를 만나면 작명가로써 가장 난감하기도 하다. 우리나라 이름은 성을 제외하면 이름이 두글자이다. 두글자의 이름을 온 국민들이 사용하고 있으니 같은 이름이 중복될 수밖에 없으니 이거야말로 답답한 일이 아닐 수가 없다.

그래도 사주와의 조화를 중심으로 이름을 지을 수밖에 없다. 그 아이의 미래를 생각해서 말이다. 그 아이도 천기(天氣)의 흐름에 의해서 태어난 생명체인 사람이기 때문에 천기(天氣)의 흐름대로 주어진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다. 그 천기(天氣)의 흐름에 의해서 행복과 불행, 사랑과 이별, 건강과 질병, 부모형제와의 관계, 배우자와 자식간의 관계, 직업, 결혼, 이혼 등을 겪으면서 한평생을 살아가게 되는 것이다.

필자는 사람의 평생을 산에 비유를 많이 한다. 처음에 태어날 때는 같은 위치의 정상에 있으나 운명의 길을 선택하여 산 아래로 내려가기 시작하면서 각자의 운명이 서로 달라지게 되는 것이다. 처음에는 편안해 보이는 길을 선택하여 내려가다 보면 절벽을 만나는 경우도 있고, 처음에는 좀 길이 험해 보여도 내려가면서 점점 평탄한 길을 만나는 경우도 있다. 처음 시작에는 어느 길이 편안하고 행복한 길인지 눈에 보이는 상황으로는 판단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눈에 보이는 평탄한 길을 선택하여 내려 가다가 가로막힌 절벽을 만나서 죽을 때까지 고생하게 되는 것이다. 고통 속에 헤메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눈에 보이는 상황만 보고 그 길이 고통이라는 늪속으로 들어가는 길인지도 모르고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길을 선택하여 그 길로 가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을 보이게끔 해 주는 프로그램이 바로 공기속에 존재하고 있는 생명의 에너지인 음양오행(陰陽五行)인 것이다. 처음에 내려가는 길을 선택할 때 보이지 않는 길을 보이게 해 주는 음양오행(陰陽五行)으로 이루어진 사주팔자(四柱八字)를 처음 시작할 때 보면 가장 좋은 것이다. 그래야만 조금이라도 고생을 적게 할 수가 있으며 자기 자신의 그릇을 알 수가 있고 자기의 천직인 재능을 살려서 그 길로 가면 일생을 행복하게 살아갈 수가 있는 것이다.

대부분의 역술인들이 아이의 사주(四柱)를 봐 주지 않는다. 아이는 부모의 밑에서 부모의 관심과 보살핌으로 살아가기 때문이라고 하면서 말이다. 이 말은 자기가 무식하다는 말을 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사주(四柱)를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면 이해가 가지만 사주(四柱)를 배운 사람이 그런 말을 하는 것은 정말 사주(四柱)를 제대로 배우지 않은 사람이라고 밖에 볼 수가 없다. 아무리 어린 갓난아기라고 해도 한사람의 사람일진데 왜 천기(天氣)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하는가? 엄연히 사람이면 천기(天氣)의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고 천기(天氣)의 영향에 의해서 아프거나 죽을 수도 있는 것이다. 더구나 산을 내려가는 길을 선택할 때는 보이지 않는 부분을 보여 주는 사주팔자가 더 필요한 것이다.

필자는 카페에 따로 게시판을 만들어 고등학생이하의 사주팔자는 무료로 사주팔자를 봐 주었는데 지금은 하지 않고 있다. 처음의 선택이 너무 중요하기 때문에 나이가 어릴수록 사주팔자가 더 중요한 것이다. 나이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사주팔자를 볼 필요가 없어진다. 왜냐하면 이미 인생의 끝자락인 산 아래로 거의 다 내려왔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이 거의 없거나 적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을 상담할 때는 건강 문제나 챙겨드리지 다른 상담은 거의 필요치 않다.

사주는 태어나면 바로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필자는 항상 주장한다. 그 아이들이 미래의 희망이기 때문이다. 윤회에 의하여 이 세상에 다시 태어난다면 이 나라가 잘 되어 있어야 고생하지 않을까하는 바보같은 생각도 해 봅니다.ㅋㅋ

청풍도사 청암 박 재 현

*카스에 더 많은 정보가 있고 운세도 매일 받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놀러오세요^^

https://ch.kakao.com/channels/@dao119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