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슨업 지식영어] 사람들은 왜 서로 무역을 시작했을까? (무역)

경제학의 아버지로 불리우는, 애덤 스미스는 그의 책 "국부론"에서, 분업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우리가 식사를 준비할 수 있는 것은 푸주간, 술집 또는 빵집 주인의 박애심 때문이 아니다. 그들 이익에 대한 그들 자신의 관심 때문이다."

시대에 맞지않는다고도 볼수 있는 300년전의 이야기이긴 하지만, 애덤스미스의 명쾌하고 예리한 통찰력은 누구나 인정하고 있습니다.

분업화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세계화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경제학 시간에서 배웠던 "비교우위"에 대한 이야기도 나옵니다.

오늘은 경제에대한 이야기를 하나 다루려고 합니다.

오늘의 경제주제는, "왜 사람들은 서로 물건들을 만들고, 서로 무역(교환)을 시작했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준비한 동영상을 보시면서, 생각해보시지요.

자막과 함께 리스닝을 하거나, 쉐도우 스피킹을 하시면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거에요.

자막이 안보이시는 분들은, 동영상 하단의 cc (자막)를 켜주세요.^^

#1대1영어회화 #영어과외 #미국원어민 #화상영어 #북미영어 #비지니스영어 #성인영어 #스카이프영어 #어학연수 #영어말하기 #영어원어민

레슨업은 미국 원어민 화상영어과외 서비스입니다. 영어공부에 도움이되는 글로벌 이슈 및 뉴스, 요리/키즈/비즈니스/지식/스타토크쇼 등 다양한 영어동영상을 자막 및 어휘와 함께 제공해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