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과정 컬러링과정 알아보기!!

1 . 스케치(Sketch) 정의

스케치(Sketch)는 모든 디자인의 시작점이면서 디자인의 활용 범위를 확장시킴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이다. 인테리어디자인 설계능력은 스케치를 바탕에 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디자이너를 꿈꾸는 사람은 기본으로 갖춰야 할 기본이라 할 수 있다. 스케치(Sketch)는 가상의 디자인(구상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체화하는데 가장 편리한 수단이며, 아이디어 스케치뿐만 아니라 실무현장에서 현장을 진행하는데 용의하게 사용되며, 환경시대인 현재 전세계적으로 확산된 에코문화로 인해 기계적인 느낌보다 따뜻한 느낌의 수작업이 다시 부각되어, 감각적이고 완성도 높은 프레젠테이션 및 포트폴리오에 사용된다. 따라서 디자이너를 꿈꾸는 사람은 당연히 갖춰야 할 능력이다. 그리고 디자인의 표현방법이 용의하다는 장점때문에 유학이나 대학원 또는 실내디자인편입 평가에 평가기준으로 활용되고 있으므로 미래 인테리어디자이너를 꿈꾸는 사람은 꼭 갖춰야 할 능력입니다.

2. 스케치(Sketch)가 필요한 이유?! 왜 디자이너에게 스케치(Sketch)가 필요한가?! 생각만으로는 의사를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따라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의 자유로운 표현을 위해서는 스케치(Sketch)가 기본이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특히나 건축디자인분야나 실내건축전문가들에게 스케치(Sketch)와 그에 맞는 컬러링작업은 필수적입니다. 아무리 컴퓨터가 발달한다해도 아이디어의 구상이나 자유로운 표현을 위해서는 스케치(sketch)가 정말 중요합니다.그러나 솔직히 현장에 근무하는 건축분야전문가나 건축을 전공하는 학생 중에 스케치를 잘할 수 있는 사람은 흔치않은 게 현실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프리핸드 스케치에서 컬러링까지 완벽하게 할수 있는 사람은 취업해서 승진하는데도 문제가 없고 장차 이쪽 건축디자인분야나 인테리어디자인분야로 나아가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출처] 스케치과정 컬러링과정 알아보기!! <인테리어뱅크> (문선생 인테리어(실내건축,실내디자인,실내인테리어)) |작성자 핑크팬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