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1. 여행준비] 방콕여행, 이것만은 알고 가자 - 현금인출(EXK카드)

[EXK카드] 해외여행을 가서 현금을 찾는 일, 참 번거롭다. 만만치 않은 수수료때문에 자주 뽑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한꺼번에 많이 인출하자니 혹시나 하는 마음에 걱정이다. 카드를 쓰면 되지 않느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방콕은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곳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 택시나 전철, 입장권은 물론이고 쏨분같은 유명한 고급 레스토랑에서도 'Only Cash'를 요구한다. 해서, 이번에는 해외에서 수수료 걱정없이 쓸 수 있는 EXK카드를 소개한다. EXK는 본인의 국내 계좌 현금 인출카드로 해외의 ATM에서 기존의 국제카드보다 싼 수수료로 현지통화를 인출할 수 있도록 하는 금융서비스다. 해외에서 국내 일반카드(비자, 마스터, 시러스 등)로 인출할 때, 기본적으로 3달러+인출금액의 1%가 수수료로 붙고, 태국의 경우는 추가로 150바트(우리 돈 약 6천원)가 또 붙는다. 결과적으로 한번 뽑을 때마다 만원 가량이 공중분해되는 셈이다. EXK카드는 이 두 수수료를 모두 물지 않는다.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를 쓰면 되지 않느냐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요즘 씨티은행에서는 카드 발급비로 3만원을 받는데다, 결정적으로 방콕에는 씨티은행 ATM이 단 2곳 밖에 없다. EXK카드는 태국 내 TMB, KTB, UOB, ThanachartBank 등에서 언제든지 뽑을 수 있다. 만드는 방법은 EXK 대상카드를 확인하고, 은행에 가서 기존 계좌로 카드를 만들면 된다.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 은행 직원이 EXK의 존재를 모르는 경우도 있으니, 사진을 찍어가서 보여주는 것도 한 방법이 되겠다.

어릴 적부터 뭐든 수집하기를 좋아하던 습성 탓에 이곳 저곳 여행을 다니며 사진과 글, 영상을 모으고 있습니다. 타고난 역마살은 없지만, 후천적 역마살이 점점 자라나고 있다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