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할 시간을 드립니다]

[공부할 시간을 드립니다]

학교 다니실 때 장학금 받아보셨나요?

제 기억에 장학금은 매우 다양한 종류의 장학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공부를 잘하면 받을 수 있는 성적 장학금이었죠. 아니면 다른 장학금이라 하더라도 성적이 일정 수준 이상이 되어야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성적 장학금의 성격을 띈 것이 사실이고 또 전혀 이상하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습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라고 격려와 보상 차원에서 장학금을 생각해보았지 그 이상은 생각해본 적이 없기 때문이죠.

그런데 요즘 대학생들의 삶을 보면 저희 때랑은 많이 다릅니다. 우선 학비가 엄청나서 부모님이 다 뒷받침을 해주지 못하는 경우에는 학교 다니며 아르바이트를 필수로 해야만 어느정도 보조가 되는데요. 그나마도 아르바이트로 받는 돈이 그리 후하지 않으니까 학비 부담이 줄어들기 까지는 거리가 있습니다.

고려대학교에서 성적 장학금을 없애고 가정 형편에 따른 장학금으로 지급한다고 발표를 했군요.

경제적 여유가 있는 학생은 더 공부할 환경이 되고 그렇지 못하면 도무지 공부할 환경 조성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이 많은 요즘 모두에게 공부할 환경을 제공해주고자 하는 학교의 결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물론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 대해 장학금을 주는 동기부여의 방법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잘하는 학생을 더 격려하는 것만큼 도무지 공부할 시간이 없는 학생에게 공부할 시간을 마련해주겠다는 의사결정은 분명 높이 사야할 결정입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노는 아이'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dsappstory

페이스북 : www.facebook.com/KidsAppStory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