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도 잘 모르는 20가지 여성 필수 상식!

여성분들 꼭 한번씩 읽어보세요!!


▶ 1. 가슴을 너무 조이지 말라!

가슴을 조이는 것은 흉곽, 심장의 정상적인 발육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유방암이나 유선염 등의 질병을 유발할 수도 있다. 사이즈가 맞는 브래지어를 착용하자.

▶ 2. 허리를 너무 꽉 조이지 말라!

허리 부위가 꽉 조여지면 이 부분을 통과하던 혈관, 소화관 그리고 내장기관 등이 정상적인 활동에 제한을 받는다. 인체의 각 기관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한 부위에 이상이 오면 연쇄 반응으로 부인병 및 내과적인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 3. 다이어트는 천천히 하자!

생리때는 최소한 17%의 지방질이 있어야 하며 정상적인 생리를 하려면 22%의 지방질이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지나친 지방 부족으로 인해 정상적인 생리 현상에 영향이 있어서는 안되므로 굶는 다이어트나 급격한 다이어트는 좋지 않다.

▶ 4. 너무 진한 화장은 해롭다!

얼굴에 하루종일 두꺼운 화장으로 덮고 있으면 땀구멍이 숨을 못 쉬어 체온 조절과 체내의 배설과 영향을 끼치므로 신장과 폐에 간접적인 부담을 준다.

▶ 5. 립스틱은 최소한만 바른다!

립스틱의 주성분은 라놀린(lanoline)은 양털에서 뽑아낸 기름으로 각종 유해물질과 합성될 수 있다.

▶ 6. 악세서리를 최소로 하자!

금 자체는 화학 성분이 안전한 금속이지만, 기타 재료를 이용한 액세서리는 피부와 접촉하여 물집, 가려움증 등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귀고리가 적절하지 않으면 귀고리와 닿는 부분이 짓무를 수 있다.

▶ 7. 더운 날에는 금속류 액세서리를 삼가야 한다!

귀고리, 목걸이, 팔찌 등에 함유되어 있는 니켈과 크롬은 접촉성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더운 날은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금속과 피부가 접촉할 경우 특히 좋지 않다.

▶ 8. 병원 진찰시에는 화장을 삼가야 한다!

진하게 화장을 하고 병원에 갈 경우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힘든 경우가 있으므로 환자에게 이로울 게 없다.

▶ 9. 목욕 직후에는 바로 화장하지 말라!

목욕 후의 피부는 산도와 염도가 바뀌므로 만약 급히 화장을 하면 화장품이 피부에 좋지 않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 10. 카페인이 포함된 차는 옅게 마셔라!

차를 진하게 마실경우 카페인 과다섭취로 신경과 심혈관을 자극하고 대사를 빠르게해 생리 변화가 올 수 있다. 또 진한 차 속의 타닌산은 장에서 철분과 결합하여 침전됨으로써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고 철분 결핍으로 인한 빈혈을 일으키기도 한다.

▶ 11. 독한 술은 피해라!

생리적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지방이 많지만 체액이 적기 때문에 알코올이 여성의 혈관에 들어가면 수분에 의한 희석이 부족해서 혈중 알코올 농도가 높아져 더 해롭다.

▶ 12. 너무 무거운 것을 들지말라!

여성은 신체 구조상 무거운 짐을 드는 데에 적합하지 않다. 여성의 자궁은 자궁 인대와 골반의 근육이 지탱하고 있는데 이때 무거운 것을 들면 압력이 골반의 아래로 전달되어 골반의 근육이 손상을 입기 쉬우며, 이는 출산 후의 자궁의 이탈을 유발하기 쉽다.

▶ 13. 굽 높은 구두는 오래 신지 말라!

굽 높은 구두를 오래 신으면 신체가 앞으로 기울어지는 대신 흉부와 허리가 뒤로 젖혀지므로 허리 근육과 허리 인대가 빨리 피로해지고 만성 요통이 생긴다.

▶ 14. 머리카락을 너무 길게 기르지 말라!

머리카락이 너무 길면 인체가 두부에 공급하는 영양소 중 너무 많은 양이 두발에 흡수되어 뇌의 영양소는 상대적으로 감소하게 된다. 오래 되면 뇌의 영양소가 부족하여 어지럽거나 지능 발달에 영향이 올 수 있다.

▶ 15. 속옷을 뒤집어 말리면 안 된다!

속옷을 뒤집어 말리면 공기 속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이 속옷에 붙게 되어 염증이나 부인병이 생길 수 있다.

▶ 16. 여름에는 스타킹 신는 것을 삼가라!

여름에는 인체의 열을 발산하기 위해 땀구멍이 확장된다. 이때 스타킹을 신으면 피부를 꽉 조여서 땀구멍의 확장을 억제하므로 가려움증이나 피부염을 일으킬수 있다.

▶ 17. 자전거를 너무 오래 타지 말라!

자전거 의자는 회음부에 압박을 준다. 회음부가 장시간 압박과 마찰을 받고 요도의 상단이 자극을 받으면 외음부에 염증, 충혈 등을 가져오며 배뇨불량, 배뇨통증, 요도경색 등이 생기기도 한다. 그러므로 자전거를 탈 때 의자가 너무 딱딱하거나 앞부분이 너무 높으면 안된다.

▶ 18. 여성호르몬이 함유된 제품은 주의하라!

여성호르몬이 들어 있는 제품을 함부로 사용할 경우 유방암이나 목 주변의 암이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19. 단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된다!

인슐린은 유방암 세포의 성장과 번식을 촉진시키는 역활도 하므로 특히 중,노년의 여성은 당분을 많이 먹으면 안 된다.

▶ 20. 노년에 갑자기 젊어지면 주의하라!

노년의 여성 중에 난세포의 암세포 활동으로 인해 쪼그라진 유방이 커지고 말랐던 음부에서 다시 액체가 분비되고 피부가 탄력을 되찾고, 또 끊긴 지 오래 된 생리가 다시 나오는 경우도 있다. 이는 암으로 인해 많은 여성호르몬이 일시적으로 분비되어 생기는 현상으로 빨리 진단을 받아야 한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