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약봉지? 알약 복용 돕는 첨단 가젯

히어로(Hero)는 약물 복용 실수를 막을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비타민이나 건강 보조 식품 혹은 약국에서 구입한 알약 같은 걸 언제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처방을 입력하고 약을 넣어두면 지정 시간에 알람이 울리는 동시에 처방대로 약이 나온다. 그냥 약국에서 주는 대로 그때그때 봉지를 뜯어서 먹으면 되지 않냐고 반문할 수도 있다. 하지만 미국에선 약을 처방대로 복용하지 않은 탓에 12만 5,000명에 달하는 사망자가 발생하는 원인이 되기도 했다고 한다. 또 미국 내에서 건강 관리로 인한 손해액은 1,000억∼2,890억 달러 수준에 달한다고 한다. 히어로는 사용자 친화적이면서 간단한 사용 방법을 제공해 건강한 약물 복용을 돕는 것이다. 이 제품은 캡슐커피머신처럼 간단하게 약물을 복용할 수 있게 돕는다. 의료 관련 기기나 분야 제품은 이런 간편한 분위기와는 거리가 멀지만 히어로는 쾌적한 의료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 이 제품은 알약을 방출하기 전에 사용자에게 해당 알약이 맞는지 여부를 다시 확인하기도 한다. 이 제품은 동시에 서로 다른 알약을 10종 보관할 수 있으며 이를 정확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약을 먹는 걸 깜박하는 사람을 위해 가족 등에게 스마트폰을 통해 통보를 해주는 기능도 있다. 이 제품은 현재 예약 접수 중이며 가격은 399달러, 올 여름 출시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s://herohealth.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