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보다 빠르게 성공하는 법

<남들보다 빠르게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이 있을까?>

우리 인간에게는 욕심이라는 게 존재해서 무의식 중에 성공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성공학에 관련된 책들은 많이 팔리게 되는데. 이런 책들을 아무리 몇백 권을 읽어도 나는 항상 제자리다. 나를 위해 몇만 원을 투자해서 산 책인데 항상 결과와 느낌은 같은 느낌이다.

그러다 보면 우리는 자연스레 마음 수양을 위한 책을 읽게 되고, 작은 것에 감사하는 삶에 대해서 공감을 하게 되고 자신을 뉘우치게 된다. 필자는 작은 것에 만족하는 삶을 살라고 권유는 안 한다.

어차피 인간이라는 생명체는 욕심이라는 것을 가지고 태어났고 만약 누군가가 나의 욕심을 제제하려고 한다면 우린 무의식 중에 내 욕심을 제제하려고 하는 사람을 적으로 생각하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 책의 방향은 정말 뚜렷하게 정해져 있다.

필자는 스님도 아니고 목사님도 아니기 때문에 욕심을 가지라고 강력하게 추천을 한다.

만약 당신이 욕심을 버리고 현재에 만족하는 삶을 살겠다 라고 한다면 이 책을 읽지 말고 다른 마음 수양 관련 서적을 보길 바란다.

성공의 기준을 필자가 감히 세울 수는 없겠지만, 일반적으로 재물이 넘쳐나는 삶을 성공의 기준을 잡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이번 내용은 재물을 넘쳐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열심히 일해서 한 푼도 쓰지 말고 모아라 그래야 부자가 된다"라는 말은 옛날 말이다. 요즘 같은 시대는 예전과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저축을 한다고 해서 큰 돈을 만질 수 있는 게 아니다.

요즘 시대는 투자한 만큼 돌아오는 시대 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아낌없이 투자를 해야 한다. 필자가 말하는 투자는 자신에게 얼마큼 이득을 가져다줄 수 있는지에 중점을 맞췄다.

일단 투자를 하기 전에 자신이 어떤 사람인 지를 파악해야 한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파악을 못한다면 일단 투자하기 전에 자신을 오랫동안 관찰을 해보고 투자를 해라.

투자할 곳을 제대로 파악을 못한 상태에서 투자를 하게 된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나 자신을 컨트롤할 소속사 대표 입장이 되어보기>

자신을 제대로 파악을 했다면, 자신이 연예인 소속사 사장이라고 생각을 하고 나를 키운다고 생각해보자. 자신이 원하는 방향과 꿈이 뭔지를 목표를 정해놓고 그 목표로 가기 위해 장애물이 뭔지 먼저 살펴보아야 한다.

그리고 예상했던 장애물 말고 예상치 못했던 장애물도 곰곰이 생각을 해봐야 한다. 그래야 진행 도중에 예기치 못한 일이 생기면 잘 피해 갈 수 있기 때문이다.

계획을 하나씩 만들다 보면 연결고리가 생기고 굉장히 복잡해진다. 여기에 당황해하지 말고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계속 전진해야 된다.

(가요 말고 음악을 듣자, 음악이 뇌의 감정을 쉽게 컨트롤을 할 수 있는 놀라운 연구 결과가 있다.)

만약 자신의 꿈이 말도 안 되는 거라고 할지여도 제대로 된 계획서만 있으면 뭐든 이뤄질 수 있고 행여나 대통령도 될 수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계획만 늘어놓고 행동을 하지 않는데 왜 내 꿈은 안 이뤄 질까 라고 고민하는 바보는 없을 거라고 믿는다.

항상 모든 일을 진행할 때 고비와 고난이 온다. 달콤한 것은 짧고 쓴맛은 길다.

"모든지 쉽게 얻어지는 건 없고, 쉽게 얻어지는 건 의심을 해봐야 한다"

쉽게 얻을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다. 필자가 맹세코 말하지만 쉽게 얻어지는 거에 대해서 의심을 하지 않고 쉽게 받아들인다면 쉽게 얻어진 물건도 쉽게 잃는 법이다.

계획 잡기

이제 본격적으로 계획을 뚜렷하게 잡아야 한다. 우리가 바둑을 두게 돼도 경우의 수를 몇만 개를 생각하지 않으면 이길 수 없듯, 자신의 계획의 경우의 수를 계산을 해야만 한다.

그래야 자신을 이길 수 있다. 남들과 경쟁하지 말아라. 자신을 이기지도 못하는 자는 남들에게 뒤쳐져 있는 법 이기 때문이다.

예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장애물은 "돈"이다. 이 돈만 아니라면 자신이 계획할 수 있는 일은 술술 잘 풀릴텐데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정말 웃긴 게 우리가 계획을 세우고 성공을 하려고 하는 의미가 돈을 많이 벌려고 하는 일인데. 돈 때문에 자신의 목표를 못 따라간다라고 포기해버리는 건 매우 어리석은 말이다.

돈을 벌 줄을 모르는 사람은 돈을 버는 방법을 터득하면 된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다 보면 우리는 더 복잡하고 우울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최대한 생각을 비워두고 실행에 옮겨야 한다.

어떠한 것을 얻기 위해 자신이 희생한다면 그건 너무 행복한 일이지 불행한 게 절대 아니다.

<계속.. >

브런치 : https://brunch.co.kr/@zkgy/7

인스타그램: rightchune

제 브런치에 오시면 더 많은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

신인 작가 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인스타그램 : sendicna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