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보다 여성이 정신병에 걸릴 확률이 높다?

이런 말을 하면...

남성들에게서 반감을 살 수도 있겠지만, 여성이 정신병에 걸리기 쉬운 이유는...

바로

"여자는 할 일이 많아서"

라고 해요.

가부장적이고 남성의 권위를 앞세우는 남자들 입장에서는 기가 찰 노릇이지만, 연구 결과가 그렇게 나왔다고 하네요.

요리, 빨래, 청소, 육아,직장, 사회활동

전적으로 이해는 가죠?

그러나 아직도 수긍을 못하는 남자들이 있을 것 같아요.

영국 옥스포드 대학의 다니엘 프리먼 교수에 따르면 남성보다 여성이 정신 질환에 걸릴 확률이 20~40% 높다고 말하고 있으며, 이들의 대부분은 여성으로, 아내로, 어머니로 등 많은 역할을 한 번에 달성하려는 심한 압박으로부터 오고 있다고 해요.

"가사라는 일은 평소 과소 평가되는 경향이 있는데다가 여자가 남자보다 월급이 적고 경력을 쌓는 것도 어렵다. 거기에 한층 더 여성으로서의 이미지를 무너뜨리지 않으려고 완벽하게 보일려고 신경을 쓰다보면..."

완벽을 추구하다 완벽하게 되지 않으면 불안감이나 우울증 등의 정신적인 문제로 발전, 공황 증후군이나 공포증, 불면증, PTSD, 섭식장애 등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어 버리는거죠.

그러나 남성은 알코올이나 약물에 의존하거나, 분노의 컨트롤이 듣지 않는 사람이 여성보다 많기 때문에, "정신병은 여성의 것"이라고 단정짓는 것도 위험해요. 중요한 것은 여성이 정신병이 되기 쉽다는 것을 인식하고 징후가 보일 때에 빠르게 상황을 개선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전적으로 공감했어요.

살림도 해야하고, 청소도, 빨래도, 요리도, 그리고 일도, .. 게다가 아이들 픽업다니는 것도..

그렇게 몇 년을 하다보니 정말 정신병이 올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늘 지치고. 힘들고. 지속되는 짜증에..

가장 힘든건

제 큰 딸은 늘 "엄마 웃어"라고 주문을 합니다.

"엄마 힘들어서 .."라고 대답하면

"그래도 웃어줘"

음. 힘들지만 웃습니다.^^;;

통계적으로 나온 결과에도 보면 알듯이

우리 엄마들~!

마음이 힘들고 어려울때

몸이 힘들고 지칠때

아마 많을 거에요.

힘들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이겨내봅시다.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고픈 비상을 꿈꾸는 여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