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집착하는 장난감, 다른 아이들도 있나요?

저희 아이는 2살 때 장만해준 토도리브로 사파리 버스 텐트 저것 참 좋아합니다. 돈을 주고 산것도 아니고 친구가 토도리브로 원목세트를 구입했더니 사은품으로 같이 온것인데 집에 유아용텐트가 있다며 선물해준 거였어요. 그때도 엄청 좋아한다기보다 제가 펴주면 잠깐씩 들어가서 놀다말다 하는 정도였는데.. 시간이 흐를 수록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원래 장난감은 잘 사주지 않는 편이에요. 조카가 가지고 놀던 장난감들만 물려받아도 꽤 많은데다가 아이들은 항상 새로운 걸 좋아해서 굳이 비싼 돈을 들여 장난감을 사줘도 (정말 비싸요 장난감들.ㅠ) 잠시 뿐이라는 걸 알기때문에 가능하면 잘 사주지 않아요. 그래도 저희 남편은 레고에 대한 로망이 있는지..(그런 남자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레고만큼은 아까운 줄 모르고 가끔 사주더라구요 아빠와 아들이 함께 레고를 만들면서 공통의 취미를 갖고 .. 함께 완성한 레고를 전시해놓는 아름다운 그림을 상상했을지 모르지만..

결과는 이렇습니다!

처음에는 작품별로 분리해놓았던 레고들도.. 결국에는 섞이고 섞여 저 자루안에만도 3-4개의 레고가 함께 들어있어요. 저렇게 많은 레고가 있는데 항상 만드는건 비행기, 우주선, 자동차...-_- 키마의 전설 사자의 성은 어디로 갔으며, 독수리부족의 하늘을 나르는 멋진 제트기는 어디로 갔나요;;

제가 유일하게 (제가 기억하는 한은 유일한 거 같아요 ㅎ) 나름 거금을 투자한 장난감은 이것 '럭스블럭' 유치원 선생님 친구의 권유로 3살 때 장만했던 블럭이에요. 그래, 뽀로로블록만으로는 창의력개발과 과학적사고력을 길러주기엔 부족해라며 나름 20만원 가까이 주고 구입했던 것 같아요. 물론 좋은 블럭이에요. 하지만, 저희 아이는 바퀴에 봉하나 끼워서 그걸로 굴렁쇠마냥 굴리고 다니는 것 외에는 크게 관심을 보이지 않았어요.ㅠ.ㅠ 아이가 이걸로 자동차, 시소, 풍차 , 꽃, 동물들을 만들며 즐거워하면서 배울 수 있는 아름다운 그림을 그렸건만.. 좌절했어요..ㅠㅠ 아직도 아이방 구석에 짐짝처럼 자리하고있네요;;

그런데 희한하게 8살이 된 지금도 참 좋아하는 이 텐트 다른 텐트들도 있었지만 특히나 이걸 가장 좋아해요. 여기에서 잠도 자고.. 집안에 온 의자를 다 끄집어다가 버스로변신도 시켰다가.. 세계여행가는 자동차가 되기도 했다가 비행기가 되기도 했다가 어느날은 공부상을 안에 넣고 공부하기도 했다가.. 고양이들을 다 안에 넣어두고 자기들 방이니 노크하라고했다가.. 이 자동차하나로 별의별 놀이를 다합니다.

최근 할 1년간 잘 가지고 놓지 않은 것 같아서 이제 커서 그런가보다 하고 친구 아이에게 물려줄려고 거실 한쪽에 꺼내놓았더니 "아 이거다"하면서 다시 열심히 가지고 놀기 시작해서 친구에게 미안하다고 말하고 갖다주지 못했습니다. 이 버스텐트 사랑은 언제까지 이어질지..ㅠㅠ 아이의 장난감사랑은 역시 엄마아빠의 로망과는 관계가 없나봅니다. 다른 아이들도 유독 아이때부터 몇 년이 흘러도한결같이 좋아하는 장난감들이 있나요??

수공예 ・ 컬러 ・ 홈인테리어&데코 ・ 초등학생부모
아이와 함께 아름다운 색으로 가득한 세상을 꿈꿔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