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리나의 산골 집에서의 점심파티

- 이언이 준비한 스웨덴과 한국 국기를 식탁 위에 꽂고.jpg

우리가 스톡홀름으로 떠나기 전, 카타리나의 산골 집에 모여서 스웨덴 친구들 6명을 초대하여 9명이 함께 점심을 했는데 날씨도 화창하고 음식도 맛있어서 매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조재순, 김미향 선생님과 나 셋이서 한국요리 세 가지를 각자 한 가지씩 맡아서 준비했는데 변변한 부엌살림도 없는 좁은 부엌에서 잘도 만들었다. 두 사람이 음식 솜씨가 어찌나 좋은지 나는 스웨덴에서 3~4년을 살았어도 꿈도 못 꾸었던 복잡한 한국요리를 척척 해내니 참으로 놀라웠다. 김미향 선생이 서울에서 당면, 말린 표고버섯, 종갓집 김치 한 팩, 김, 밑반찬 몇 가지를 준비해 왔으므로 여기에서 나머지 재료인 채소와 쇠고기를 사서 잡채와 불고기를 만들었다. 불고기는 집에서 양념만 해 가지고 가서 카타리나 집 마당에서 숯불을 피워 바비큐를 하였고 채소 샐러드도 준비하였다. 주식은 한식이니 빵 대신 밥을 준비했고 와인과 맥주도 준비해 갔다.

- 햇볕좋은 마당에서의 맛난 한식 점심.jpg

화창한 날씨에 마당에서 테이블을 펴고 음식을 차려놓으니 어찌나 보기도 좋고 맛있던지 손님들도, 우리도 모두 정신없이 먹고 즐겼다. 또한 이언은 센스 있게 스웨덴과 한국의 작은 국기 두 개를 가져와 식탁 위에 꽂아주었다. 이언과 셔스틴, 리스베스, 카타리나, 마리, 그리고 또 다른 리스베스 린달까지 여섯 명이 스웨덴 측 초대 손님이었는데 모두 잡채, 불고기, 특히 김치가 맛있다고 좋아하였다. 특히 한국에 와 본 마리와 이언은 김치를 매우 좋아하였다. 나도 오랜만에 한국 음식인 밥과 불고기, 잡채를 어찌나 맛있게 먹었는지 모른다.

한 권의 책, 만 번의 즐거움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