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계 9번째 행성의 증거?

수금지화목토천해…. 뭔가 빠졌을지도 모른다. 이전까지 태양계를 구성하는 행성에 포함되어 있던 명왕성이 해왕성 바깥 천체에 속하는 준행성으로 분류된 이후 태양계 내 행성은 8개였다. 하지만 새로운 연구 결과 태양계에 9번째 행성인 플래닛 나인(Planet Nine), 제9행성이 존재할 가능성이 증가하고 있다. 가칭으로 붙여진 플래닛 나인의 경우 캘리포니아공과대학 행성 천문학자인 마이크 브라운에 따르면 이전에 해왕성 외부에 조밀한 천체가 몰린 지역인 카이퍼벨트에서 물체 6개를 관찰하고 이 움직임이 어떤 큰 천체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다는 주장을 한 바 있다. 또 이번에 그는 카이퍼벨트에 있는 다른 물체가 9번째 행성의 존재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외계 관찰 프로젝트인 OSSOS(Outer Solar System Origins Survey)가 발견한 uo3L91는 그림(맨 위) 속에서 파란색 실선처럼 아주 큰 궤도로 태양계를 돌고 있다. uo3L91 역시 태양에서 지구 거리보다 200배에서 1,200배에 위치한 큰 천체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는 것이다. 물론 이번 연구는 아직 확정된 게 아니다. 또 9번째 행성이 관측된 것도 아니다. 앞으로 OSSOS는 계속 외계 천체에 대한 관찰을 해갈 예정이다. 지금까지 인류가 몰랐던 제9행성이 발견될 날이 다가오고 있을지도 모른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theverge.com/2016/3/25/11305028/planet-x-ninth-planet-evidence-kuiper-bel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