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들에게 물어봐 #1] 사람들의 뻔한 거짓말

12개의별자리가말해주는,사람들의대표거짓말소개합니다.

양자리

"내가 그런거 아냐~"

양자리 사람들의 관심사는 오직 '나'. 자신을 지키기 위해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러니 어떤 상황에서건 발뺌을 먼저해요. 이건 자신을 지키는 일이에요. 그들을 이해하고 싶다면, 변명을 일삼는 그에게 책임을 네가 져야한다는 무서운 말을 하지 마세요.

황소자리

"거짓말 하지마!"

황소자리는 보기엔 강해보이지만, 진짜 속마음은 완전히 달라요. 걱정도 많고 근심도 많고 그렇죠. 그들은 타인을 의심하는 것부터 시작해요. 그래야 자기가 처한 모든 상황을 설명해낼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그들은 자주 저런 류의 진담 반, 농담 반을 하죠. 진짜 그런 생각을 갖고 있는 건 아니에요. 농담을 다큐로 받는다면, 당신은 황소자리와 원수가 될 수도 있어요.

쌍둥이자리

"더이상 그 이야기 하고 싶지 않아"

당신의 애인이 쌍둥이자리. 그런데 이런 말을 한다면? 그건 거짓말이에요. 그(혹은 그녀는) 그 이 야기를 더하고 싶다는 거죠. 단지 겉으로는 쿨한 척 행동하고 싶어하는 것 뿐입니다. 쌍둥이자리는 밀당을 자기 자신과 해요. 그런 그의 이중성을 사랑해주어야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게자리

"난, 괜찮아"

게자리 사람들은 성실한 타입의 사람들이에요. 가능한 규칙을 잘 지키려고 노력하죠. 하지만 사실 그들은 타인들의 삶을 엿보고 있어요. 자신 보다 덜 성실한데 잘 사는 사람들을 특히 질투하고 있죠. 그래서 상처받아요. 하지만 괜찮다고 말해요. "난 상관없어, 괜찮아"라고. 하지만 거짓말이에요. 그들은 괜찮지 않아요. 토닥토닥이 필요해요!

사자자리

"야, 성공적이야. 잘했어."

스스로에게 감탄하고 감동하고. 사자자리 사람들은 늘 당당해요. 당당하려고 노력하죠. 물론 자신이 잘났다는 생각이 없진 않아요. 하지만 깊이 들여다 보면, 완벽하지 못하면 어쩌지...잘하지 못하면 어쩌지...성공하지 못하면 어쩌지...갈등합니다. 주변의 사자자리 사람들이 허풍과 허세를 보인다면, 이해해 주세요. 그들은 그 힘으로 존재를 확인하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으니까요.

처녀자리

"아, 걱정이다. 어쩌지"

처녀자리의 이런 말은, 거짓말이면서 동시에 진심이에요. 12별자리 중에 가장 부지런한 처녀자리. 그런데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일이 줄어드는게 아니라 일이 더 생겨요. 그러니 이런 말을 입에 달고 살죠. 하지만 또 하겠죠. 그리고 다른 걱정을 만들테고. 처녀자리를 옆에 두면 당신을 도와주니까 편할 수 있어요. 하지만 그 사람 마음은 지옥일수도.

천칭자리

"너무너무 바쁘다 바빠"

천칭자리는 늘 바빠요. 허둥지둥 하기도 하고. 그리고 매일 이런 말과 생각을 가지고 있죠. 너무 바빠바빠. 다른 사람을 생각할 시간이 어딨냐구! 그러나 사실, 그는 다 팽개쳐 버리고 싶어해요. 일을 좋아하는 것처럼 보인다면 당신은 천칭자리에게 속고 있는 것일수도. 다 팽개쳐 버리고 싶은 마음, 도움을 줄 사람을 기다리는, 수동적인 삶을 꿈꿔요. 프로페셔널하게 일을 즐기는 느낌을 준다면, 당신은 그를 모르는 거예요.

전갈자리

"나 그 사람 한테 관심없거든"

거짓말이에요. 사실 전갈자리 만큼 주변 상황과 사람을 신경쓰는 별자리도 없어요. 하지만 다 관심없는 척하죠. 상처받을까봐. 자신만의 사람을 찾기 위해 오늘도 노력 중이에요. 물론 그걸 부드럽게 표현하지 못하고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해 물거품을 종종 만들지만. 그들이 관심없다고 말하는 것을 진심으로 받아들이지 마세요. 그리고 타인을 향한 그의 관심이 외로움 때문이라고 이해해주세요.

사수자리

"절대 000을 안할게요"

그가 강하게 부인할 때, 당신은 거짓말임을 의심해봐야 해요. 세상의 모든 것을 향해 호기심과 가능성을 열어 놓고 사는 사수자리! 그렇게 때문에 절대 안하겠다는 말은, 사실 무척 관심이 있다는 다른 표현인 셈이지요. 물론 그들은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편은 아니지요. 그저 호기심이었으니까. 그래서 이들은 책임을 지거나 죄의식을 갖거나 하지 않아요. 사수자리를 묶어두려는 생각은 아예 하지 않는 편이 나아요.

염소자리

"나와 같은 편 하자"

염소자리의 이런 말은 진짜 조심해야해요. 특히 그가 당신보다 선배거나 힘 있는 위치라면, 그의 이런 말을 100% 신뢰하면 곤란합니다. 그들의 관심은 자신의 성공에 있어요. 이건 당신을 배신할 나쁜 사람이 염소자리라는 의미는 아니예요. 단, 그들은 당신을 위해 그런 제안을 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죠. 그들은 윈윈 전략에 입각해 다양한 셈을 한 뒤 제안한 거예요. 당신도 그에 맞는 이성적인 잣대로 그를 만나야 쿨한 관계가 될 수 있어요. 그의 제안에 감동부터 하는 건, 금물이에요.

물병자리

"니가 정해. 난 괜찮아"

배려심 많게 보일 수도 있는 물병자리. 개성 강한 사람들 사이에서 늘 조용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마이웨이 물병자리. 물병자리 사람들은 이렇게 말하며 행동하죠. 하지만 속마음도 그럴까요? 당신이 만약 물병자리 사람과 연애중이라면, 적절한 일탈의 상황을 이벤트처럼 해주는 게 좋아요. 그의 마음에는 많은 충동들이 도사리고 있거든요.

물고기자리

"왜 울어, 난 안 울어"

진짜 잘 울고 많이 우는 물고기자리. 실제 눈물을 뚝뚝 흐리지 않더라도 혼자만의 시간에는 지독히 감성적이 됩니다. 물론 문을 열고 나오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자기를 보호하기 위한 가면을 쓰지만. 늘 무너질 수 있는 사람들이에요. 하지만 당신이 그런 물고기자리의 특성을 안다고 하더라도, 말하진 마세요. 그건, 비밀이에요. 가끔 섬세한 행동으로 보여줄뿐, 그의 속마음을 알았다는 듯이 말하면, 그는 이별을 통보할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별자리와 함께할 컬렉션이에요. 궁금하다면, 팔로우하세요~^^

별자리로 보는 인간 관계

때로 별점은, 삶에 아주 중요한 지혜를 알려주기도 하지요. 12가지 별자리로 분석하는 인간 관계 팁!!! http://www.vingle.net/collections/4467015?cshsrc=ka

행복을 만드는, 엄마의 꿈 공장-타다팩토리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