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여드름을 관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차앤유입니다.^^

춘분이 지나면서 본격적임 봄 시즌이 되었는데요. 겨울동안 잠잠했던 여드름이 봄이 되어 심해지는 분들께 봄시즌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과 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겨울동안 잠잠했던 여드름은 왜 봄이 되면 심해질까요?

따뜻한 봄이 되면 생동하는 피부질환이 있으니 바로 봄철 여드름입니다.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사람들 중에 겨울에는 좋아졌다가 봄, 여름만 되면 다시 여드름이 심해져서 괴로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봄이 되면 여드름이 심해질까요?

결론은 바로 따뜻한 날씨와 강해지는 자외선 탓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우리 몸의 신진 대사가 활발해지면서 피지 분비량이 늘어납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기온이 1도 올라가면 피부의 피지분비량은 10%씩 증가한다고 하는데요. 날씨가 따뜻해지면 겨울보다 피지분비가 과다해져서 모공내에 피지가 많이 고이게 되는데 이 때 여드름 균이 번식하면서 여드름이 생기는 것입니다.

봄철 자외선을 주의해야 하는 이유

겨울보다는 봄이 되면서 자외선의 양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됩니다. 아울러 사람들의 야외활동도 늘어나게 되는데요. 피부는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의 가장 바깥층인 각질층이 두터워지게 됩니다. 이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일종의 방어 작용입니다. 문제는 각질층이 두터워지면 모공이 막혀 모낭 내에 피지가 축적되어 여드름이 유발 됩니다. 이처럼 피지 분비는 늘어나고 모공은 각질로 인해 막히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봄 시즌에 여드름이 심해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봄철 여드름을 관리하는 방법?! 차앤유에서 알려드리는 피부상식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피부청결입니다. 세정력 좋은 여드름 전용 세안제를 사용해서 꼼꼼한 세안을 하는 것이 과다하게 분비된 피지나 두터워진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일주일에 두번 정도 딥클린징을 하거나 각질 제거용 화장품을 사용하여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다음 중요한 것은 피지분비 조절입니다. 봄 여름에는 길어진 낮 시간으로 인해 수면 시간이 부족해지기 쉬운 계절입니다. 몸이 피곤하면 피지분비가 더 늘어납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은 환절기 건강을 돌보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피지 분비를 줄여 여드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로 여드름 예방을 위해 중요한 것은 유분이 없는 화장품으로 가볍게 화장을 하여 인위적으로 모공을 막는 일을 피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봄,여름에 많이 사용하는 자외선 차단제도 유분이 함유되지 않은 오일 프리 제품을 사용해야 하며 다른 화장품들도 유분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을 골라 사용하는 것이 여드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 여드름으로 고생하신다면 피부과를 방문해 미리미리 여드름 예방을 위한 스케일링이나 PDT 같은 치료를 추천합니다. 두터워진 각질정리를 하고 모공을 정돈하여 피지 배출이 원활히 이루어지게 해서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피부질환이 생긴 후에만 병원은 방문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미리 피부과를 내원하여 자신의 피부상태 확인하시어 개인 피부상태에 맞는 피부관리방법을 의료진에게 가이드 받으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아름다움을 향한 진실된 도전! 서울 강서구 NO1 피부클리닉 차앤유입니다. 피부,미용,건강 정보를 전달해드립니다. http://www.cnuclinic.co.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