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들을 음악: Cherokee (체로키)의 EP "Teenage Fantasy"

오늘의 음악 TPO 봄 꽃 향기를 맡고 싶은 날 가볍지만 감성돋는 음악을 듣고 싶을 때 내 안의 소녀소녀 감성을 꺼내고 싶은 날

안녕하세요! 살몬댄스입니다. 우와..정말 오랜만에 아티스트 소개글을 올리는 것 같아요! 아티스트 소개는 제가 컬렉션들에 올리는 글 종류 중 제일 애정하기도하고 그만큼 신경쓰는 테마이다보니 시간이 오래걸려영..늘 해야지 해야지하는데 막상 자세히 소개할 시간이 없어서 소개드릴 아티스트만 쌓여가는..흐엉 자자 변명은 집어치우고! 오늘 소개드릴 아티스트는 프랑스출신의 디제이자 프로듀서! Cherokee(체로키)입니다! 올까말까 우리들과 밀당 중인 봄과 참 잘어울리는 아티스트인 것 같아요. 훗. 잘생겨서 흠찟 하셨죠? 다 알아요! ㅋㅋ

소녀 팬들을 불러일으키는 외모. 그리고 음악 스타일

프랑스에서 온 이 미남 디제이 체로키의 주 장르는 누디스코/프렌치 일렉트로닉/프렌치 뉴웨이브 정도로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첫 번째 소개 곡은 체로키의 간판 히트곡. "Don't Matter"입니다. 첫 2분 동안은 잔잔한 연주로 진행되구요. 그 다음부터 꿀 성대 Dariana Everett의 보컬이 시작되요. 전체적인 곡 분위기가 스벅 체리블로썸 라떼같다고 할까요..? 여성분들이 굉장히 좋아할만한 스타일이예요! 전 남자지만 감성이 소녀소녀하니까 좋아요!크킄

Teenage Fantasy - 체로키의 색깔을 입히다.

위에 소개드린 "Don't Matter"가 대 히트를 치고 작년에 발표한 EP "Teenage Fantasy"는 설명해 드렸던 체로키만의 매력을 한 층 더 풍부하게 보여주는 EP가 아닐까 싶어요. chill하지만 쿵짝쿵짝 비트가 있어서 몸이 리듬 타게 만드는 그 느낌! 두번째 소개곡은 "Dakota" 입니다. 가끔 chill한 음악만 듣기에는 조금 심심한 날이 있는데 분위기를 조금 더 업하게 만들어주는 곡이 아닐까 싶어요. 아쉽게도 뮤직비디오는 나오지 않았네요. 다음번에 나오는 EP에는 꼭 뮤직비디오도 만들어주길..!!

프랑스 일렉트로닉 씬(scene)에 부는 신(new)바람 - Roche Musique

Kartell

Cherokee X Darius 그들의 변화

사실 "체로키"는 2인조 였어요. 그 다른 한 멤버가 바로 유명한 다리우스(Darius)입니다. 2012년 EP "American Spirit"을 마지막으로 둘은 각자의 이름으로 나눠서 활동을 시작했어요. 로쉐의 원년 멤버이기도 했던 체로키는 체로키 그대로의 스테이지 이름으로. 그리고 우리가 지금 알고있는 다리우스(본명 Terence N'guyen)는 다리우스로!

American Spirit - 체로키의 2인조 시절

세번 째 소개 음악은 "American Spirit"이라는 곡이예요. 체로키가 2인조인 시절. 2012년에 발매된 곡인데요. 스타일이 위에 두 곡과는 완전 다르죠? 예전에 소개드린 르메트르와 비슷하게 프렌치 일렉트로닉의 느낌이 강해요. 한 아티스트로 모든걸 판단하는건 어리석지만 체로키의 스타일 변화에서 프렌치 일렉트로닉 트렌드의 변화를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그치만 대세고 대세가 아니고 간에 이런 스타일도 씐남!

체로키의 내한 - 여심 자극 @ Club Nomco

체로키가 이번 달! 내한을 했었는데요. 로쉐 소속의 아티스트들과 요즘 핫하다는 프로듀서들을 싹 다 섭렵한 이태원 케익샵이 아닌 이태원 클럽 놈코에서 공연을 했어요. 저는 처음 들어보는 곳이였는데 스테이지는 좀 허접했지만.. 공간 자체는 케익샵보다 넓직했어요. 근데 인테리어며 분위기며 뭔가 촌스럽... 다리우스는 케익샵에서 했었는데 그때보다는 사람도 적어서 나름 쾌적하게 공연을 보고 왔어요! 사진은 직찍!!!공연 전 이곳은 대기실이 따로없어서.. VIP석에 다소곳이 앉아 빨래로 물 마시고 있던데..말걸어볼껄!!! 용기있는 자들은 가서 같이 사진도 찍더라구요... 쉼호흡 한번하고 찾아가려는 순간 공연하려고 일어나서 가버림 힝..

내한 공연 영상

이건 직접찍은 Don't Matter 떼창 영상이예요. 체로키도 신나서 디제잉하다말고 동영상 찍더라구요. 저의 키가..후달려서 영상미는 1도 없다는점 이해해주세요. ㅋㅋㅋ

Teenage Fantasy (Feat. Gibbz)

마지막 추천 곡은 2015년 EP의 타이틀 싱글. Teenage Fantasy 예요. 들으시며 봄날봄날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며! 소개를 마칠께요!

살몬댄스의 비슷한 아티스트 추천

주말을 기다리는 목요일을 위한 선곡. 딥 하우스 장르의 Kartell

선곡이 입맛에 맞으시다면 살몬댄스의 "취향저격 음악"을 팔로우해주세요!:)

팔로우하러가기

미소짓게하는 작은것들 음악.음식.사진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