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메이저리그 소식, 볼티모어와 김현수 선수 인연? 악연?

김현수 선수는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계약을 하면서 메이저리거가 되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시범 경기에서 기대에 못미치는 성적들이 나오면서 현재 분위기가 좋지는 않은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들을 몇가지 정리해봤습니다. 상당히 복잡해보이는 것도 사실이네요 ㅠㅠ

볼티모어 지역지인 볼티모어 선은 댄 듀켓 단장의 말을 인용해, 김현수 선수가 25인 로스터에는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김현수 선수에 대해서는 두가지 안 1) 마이너리그로 시즌을 시작, 2) 한국으로 복귀 가 있다고 설명합니다.

김현수 선수는 2년간 700만 달러에 자유 계약 선수로 계약을 했습니다. 계약 내용에는 마이너리그에 대해서는 김현수 선수의 동의가 있어야 마이너리그로 갈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즉, 마이너 거부권을 가지고 있는 것이지요.

즉, 현재 상황에서 김현수 선수가 계약상 분명한 거부권을 주장한다면, 볼티모어 입장에서는 로스터 한자리를 주던지 잔여연봉을 주고 방출을 해야하는 상황인데요. 방출을 하게 될 경우, 연봉을 김현수 선수에게 주면서 방출을 해야하는 것인데요. 이돈이 아까운 것인지.. 언플하면서 김현수 선수를 흔드네요..

댄 듀켓 단장도 이와 관련해서는 김현수 선수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는 이야기해봐야한다고 하네요.

“That’s a conversation we need to have with him,” Duquette said, adding that he’s not sure if Kim wanted to return to Korea."

지금 분위기상 국내 팬들이 감정이 안좋은 것은 이 내용들이 현지 언론을 통해서 공개되고 있다는 것인 것 같습니다. 소위 말하는 언플로 김현수 선수를 흔드는 모습처럼 보이기 때문에 볼티모어 구단에 대해서 안좋은 감정들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김현수 선수의 본인 입장은 아직까지 나온 것은 없지만 분위기는 안좋은 것 같습니다.

김현수 선수가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는?

일단 메이저 로스터에는 제외가 결정된 상태인데요.

1) 볼티모어 오리올스에서 방출되고 다른팀을 가느냐

2)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마이너팀으로 가느냐

3) 국내로 복귀

3가지 정도로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1), 2) 번 모두 마이너에서 생활을 시작하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볼티모어와의 관계가 점점 더 좋아질 수 있을지는 의문이 드는군요.

2)의 경우 현재 볼티모어 외야진도 꽉찬 상태라고 하는데요. 다음의 트윗을 보시면 Kubatko 기자가 질문을 했다는데, 외야수도 선수가 넘친다교, 거기가서도 everyday 출전이 가능할지는 모르겠다는... 결국 마이너를 가서도 볼티모어에서는 뛰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Roch Kubatko @masnRoch

If Hyun Soo Kim agrees to assignment at AAA Norfolk, does he DH? Christian Walker is supposed to play LF every day. Lots of OFs there

3)의 경우도 김현수 선수 본인이 가고자 했던 메이저리그인데 바로 돌아오기는 쉽지 않아보이기도 합니다.

가장 그래도 가능성이 높아보이고, 개인적으로도 바라는 것은

마이너 거부권을 가지고 버티다가 방출되서, 다른 팀과 마이너계약을 통해서 실력인정받고 메이저리그로 올라오는 순이 되면 좋을 것 같아보입니다.

여러가지 상황이 안좋지만 힘내고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습니다.!

김현수, 버티면 ML 잔류… BAL 단장 “마이너 수용 안했다”

하지만 듀켓 단장은 “김현수에게 마이너리그 행을 받아들인다는 말을 전해 듣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는 김현수의 계약이 25인 로스터 보장이며, 아직 마이너리그 행을 수용하지 않았다는 것.

따라서 김현수는 볼티모어의 마이너리그 행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25인 로스터에 잔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물론 경기 출전은 장담할 수 없다

일단은 메이저리그에 남을수는 있을 것 같은 분위기로가네요!

참고기사: http://sports.donga.com/3/all/20160330/77289049/2

사도스키도 트윗으로 지금의 상황을 올렸네요! (https://twitter.com/incugator)

김현수가 마이너행을 받아들이는건 팀에게 호의를 베푸는거와 같다. 볼티모어는 선수와 계약조건을 지키지 않으려 한다. 팀은 선수를 방출하고 게런티 금액을 지불하면 된다. 차리리 다른팀 마이너에서 실력을 갈고 닦아 MLB 데뷔하여 볼티모어에게 복수 해주길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