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나는 10가지 몸관리

< 대박나는 10가지 몸관리 >

1. 정신이 먼저라고 생각하지 마라

대부분의 현대인은 머리 쓰는 일에만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나는 반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몸을 관리하면 정신과 마음까지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정신적인 부분만 관리하면 몸이 서서히 망가진다. 기억하자. 몸이 먼저다.

2.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라

숙면을 취하려면 밝을 때 일어나고 어두우면 자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은 잠자리에 드는 시간에 따라 잠의 품질이 달라지니 너무 늦게 자는 것은 피하라고 조언한다. 낮에 몸을 최대한 많이 움직이고, 되도록 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들자.

3. 다이어트는 몸무게를 줄이는 게 아니다

몸무게만 빼는 방법은 간단하다. 며칠 굶고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면 된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빠지지 말아야 할 수분과 근육이 빠진다. 장기적으로는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더 찌는 ‘불량체질’이 된다. 뺄 것은 빼고, 늘릴 것은 늘리자.

4. 바쁠수록 운동하라

분초를 쪼개 살 만큼 바쁘고, 높이 올라간 이들의 공통점은 운동에 일정 시간을 투자한다는 것이다. 사는 게 힘들고 체력이 고갈되어 쓰러질 것 같다면 당장 운동을 시작하라. 그래야 버틸 수 있다. 운동이야말로 최고의 보약이다.

5. 의사에게 몸을 맡기지 말고 몸에 대해 공부하라

우리는 몸에 대해 너무 무지할 뿐 아니라 자기의 건강 관리를 의사 등 전문가에게 외주 주고 평소에는 신경을 끊는다. 하지만 이는 권장할만한 방법이 아니다. 건강하고 싶은가? 몸에 대해 공부하라. 그게 정말 나 자신을 사랑하는 길이다.

6. 차(茶)를 마셔라

‘차수(茶壽)’라는 말이 있다. 108세를 말한다. 한자의 차는 모양상 十十(20)에 八十八(88)을 보태어 108이 되기 때문이다. 평소 기분전환을 하며 곁들일만한 나만의 차를 즐겨보라. 머리도 맑아지고 몸에 좋은 수분도 섭취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7. 소식(小食)하라

현대인의 질병은 못 먹어서 생기는 게 아니라 너무 많이 먹어서 생긴다. ‘암(癌)’이란 한자를 보면 ‘입 구(口)’가 세 개 있다. 최고의 음식은 적게 먹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배고플 때 나는 꼬르륵 소리가 최고의 건강 비결이자 동안 비결이라고 주장한다.

8. 의도적으로 많이, 자주 웃어라

긴장하면 근육이 뭉치고 얼굴 표정이 사라진다. 일을 할 때는 그래도 되지만 계속 긴장해 있으면 건강을 해친다. 긴장을 풀기 위해서는 얼굴 근육을 풀어주어야 한다. 그게 웃음이다. 가능하면 자주, 의도적으로라도 웃는 것이 좋다.

9. 쉬는 것도 능력이다

일을 잘하는 건 능력이다. 하지만 쉬는 것 역시 능력이다. 무엇이든 그칠 줄 모르면 문제가 생긴다. 쉬지 않고 일만 하는 것은 몸에 계속 비상을 거는 것과 같아서 결국에는 몸을 망친다. 나를 위해, 회사를 위해 일할 때 일하고, 쉴 때 쉬자.

10. 호흡하고 명상하라

음식, 물보다 더 중요한 것이 호흡이다. 명상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정화시키고 자신을 살피게 한다. 명상을 영어로는 ‘메디테이션(meditation)’이라 하는데 ’약(medicine)’이라는 단어와 어원이 같다. 명상이 영혼에 약이 될 수 있다는 말이다. -한근태 교수- ◆----------< 인기베스트 글 >------------◆ 1위. 아무도 몰랐던 건강비결 50가지 2위. 부자들과 가난한 사람이 가진 9가지 특징 3위. 복을 지니고 사는 25가지 방법 4위. 8가지만 버리면 인생은 축복 5위. 90세 인생에서 배운 35가지 교훈 ----------------------------------- ↪꿀팁좌표 : 프로필주소 URL

팔로워 선착순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일본 방송발 한국의 코로나 대응.jpg
n0shelter
44
11
6
남들과는 다르게, 남들보다 앞서서
psh72928
6
2
0
독일에서 만들어진 4주 운동법.🦸‍♂️🦸‍♀️공유해두고 집에서 운동하기!!
wlscjf99
109
224
0
미 육군 체중감량 운동법 (100% 효과 장담)
Voyou
145
233
11
마치 웨이트 하는척
Jfit
4
0
0
여성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건강식단 8가지
rubop001
20
23
0
하루 10분! 39살 아저씨도 무조건 살빠지는 다이어트 홈트
longpapa82
19
17
0
’국민안심병원'코로나19 감염 방지, 호흡기질환 따로 진료 /호미숙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국민이 코로나19 걱정 없이 진료 가능한 '국민안심병원' 신청을 받아, 총 91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91개 안심병원 중 호흡기 전용 외래구역만 운영하는 기관은 55개(A유형 60.4%), 호흡기 전용 외래 및 입원, 선별진료소까지 운영하는 기관은 36개소(B유형 39.6%)이다. 중대본은 "26일 기준으로 진료가 가능한 기관은 84개소(92.3%)이며, 나머지 기관도 호흡기환자 전용 진료구역(외래 및 입원) 마련 등 준비를 거쳐 순차적으로 운영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현재도 신청하는 의료기관이 계속 늘고 있어, 추가로 참여 신청을 접수하여 준비된 병원부터 즉시 적용할 계획이다. 국민안심병원을 이용하려는 경우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ncov.mohw.go.kr), 건강보험심사평가원(www.hira.or.kr)또는 대한병원협회(www.kha.or.kr)등을 참고하여, 근처의 국민안심병원을 알아보고 이용하면 된다. #국민안심병원 #코로나19 #코로나감염방지 #호흡기질관 #진료병원 #코로나진료병원 #안심병원
homisook
4
3
0
[단독] 청도 대남병원, 비리재단 '구덕원' 후신
nocutnews
6
0
2
식욕과 운동의 관계는?
hanmunhwa0
1
3
0
전국 뒤덮은 코로나 공포 ‘지갑이 닫혔다’
newsway
11
3
2
남에게 유독 할 말 못하는 사람들의 속마음
FLYBOOK
13
18
0
가족을 찾아 드립니다 #훈훈
sayosayo
20
2
4
47년 만에 돌아온 반지
psh72928
12
2
0
(펌) 수상한 청도 대남병원 (깁니다)
n0shelter
74
36
7
내 마음속 감정 쓰레기통 분리수거 하는방법
kungfu1
5
5
0
네가 나에게 오는날
hyunToT
7
4
0
유명 다이어트카페 조회수 1위 였던 글 (퍼온거니 참고만 하세요!)
52shot
23
42
5
전생몽(前生夢)
sonyesoer
23
6
3
(감동ㅠㅠ) 대구, 지키러 갑니다...
quandoquando
194
24
35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