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된 백신 영화 ‘더 백스트’ 상영키로 ⇨ 드 니로 압박한 건 '슬론' 암 재단이었다

Fact

▲트라이베카 영화제에서 돌연 상영이 취소됐던 다큐멘터리 ‘백스트(The Vaxxed)’가 뉴욕 안젤리카 영화 센터(Angelika Film Center)에서 4월 1일~7일(현지시각) 상영된다. ▲이 다큐멘터리는 “백신이 자폐증을 일으킨다”는 충격적인 증언을 담은 것으로, 미국 의학계의 강한 반발을 불러왔다. ▲이 영화제의 공동 창설자인 배우 로버트 드 니로(Robert De Niro)는 26일 돌연 상영을 취소했었다. ▲이에 대해 미국의 의학 매체인 ‘내츄럴뉴스(NaturalNews)’는 “드 니로에게 압력을 가한 것은 슬론 재단으로 알려졌다”고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슬론 재단의 창립자 앨프리드 슬론(Alfred Pritchard Sloan Jr.)은 미국의 암전문 병원인 ‘메모리얼 슬론 케터링 암센터의 공동 설립자다. ▲네이쳐뉴스는 슬론에 대해 “흑인을 싫어하고, 나치에 협력한 인물”이라고 보도했다.

View

“백신이 자폐증을 일으킨다”는 충격적인 내용 때문에 ‘뉴욕 트라이베카 영화제(Tribeca Festival)’에서 상영이 취소됐던 영화 ‘더 백스트; 은폐에서 대재앙까지’(The Vaxxed; From Cover-Up to Catastrophe)’가 관객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미국의 의학 탐사기자인 존 래포트(Jon Rappoport)는 29일(현지시각) 자신의 블로그에 “못 볼 뻔 했던 영화가 뉴욕에서 상영된다”고 전했다. 미국의 의학‧과학 매체 ‘내츄럴뉴스(NaturalNews)’ 역시 30일(현지시각) “이 영화가 4월 1일~7일까지 일주일간 뉴욕 안젤리카 영화 센터(Angelika Film Center)에서 상영된다”고 보도했다. 4월 1~2일에는 감독을 맡은 의학박사 앤드류 웨이크필드(Andrew Wakefield)와 프로듀서 델 빅트리(Del Bigtree)가 관객과 직접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이 영화는 4월 13일~24일 열리는 뉴욕 트라이베카 영화제에서 상영될 예정이었다. 그런데 26일(현지시각) 트라이베카 영화제의 공동 창설자이자 영화제 위원장인 배우 로버트 드 니로(72)가 “이 다큐멘터리를 상영작 목록에서 뺐다”고 발표하면서 이 영화는 급작스럽게 상영 목록에서 빠졌다.

미국 의학계는 영화 상영에 대해 “이미 폐기된 이론을 다시 꺼집어 내 백신 공포를 조장한다”면서 강력히 반발해 왔다.

델 빅트리 프로듀서 “미국의 저널리즘은 죽었다”

로버트 드 니로가 영화상영 취소 기자회견을 가졌던 3월 26일, 이 영화의 프로듀서 델 빅트리는 ABC뉴스와 10분간 인터뷰를 가졌다. 여기서 빅트리는 “모든 주류 신문은 우리 영화를 보지도 않고, 독자들에게 보지 말라고 보도했다”면서 “미국의 저널리즘은 공식적으로 죽었다”고 말했다.

미국 의학‧과학 매체 내츄럴뉴스(NaturalNews)는 30일(현지시각) 백스트의 상영 관련 기사를 보도하며 “주요 매체는 주로 제약회사들과의 이해관계에 의해 설립됐다”면서 “모든 주요 언론들은 독립 영화인의 표현의 자유를 막으려는 시도에 끼어들어 이 영화를 악의적으로 비난했다”고 보도했다.

‘슬론 케터링 암센터’ 설립한 슬론 재단이 압력?

이 매체는 로버트 드 니로의 상영취소 결정과 관련, “로버트 드 니로에게 압력을 가한 것은 슬론 재단(Sloan Foundation)으로 알려져 있다”고 했다.

슬론 재단은 미국 뉴욕에 있는 비영리 자선사업 단체다. 1934년 제너럴 모터스의 사장 겸 CEO 알프레드 프리차드 슬론(Alfred Pritchard Sloan Jr.)이 설립했다. 네이쳐뉴스는 프리차드 슬론을 두고 “흑인을 싫어하고, 나찌에 협력한 인물”이라고 보도했다.

슬론은 1948년 자신이 설립한 연구소(Sloan Kettering Institute)와 메모리얼 병원(Memorial Hospital)과 합작해, ‘메모리얼 슬론 케터링 암센터(MSKCC)’를 공동설립했다. 슬론 케터링 암센터는 세계 최고(最古), 세계 최대로 불리는 미국의 암 전문 대형 병원이다.

<출처>

취소된 백신 영화 ‘더 백스트’ 상영키로 ⇨ 드 니로 압박한 건 '슬론' 암 재단이었다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해외에서 인기라는 '코리안 담요'
real896pc
21
5
4
'국가대표 의사' 이국종은 왜 '막말' 표적이 됐나
nocutnews
6
0
0
영화, 천공의성 라퓨타 그리기
2hyunwoo
9
3
0
Video
윤봉길지사님께서 상해 홍커우공원에서 던지신 도시락폭탄에 의해 의족을 차고 지팡이를 짚고 맥아더 앞에서 태평양전쟁 항복 서명을 하는 시게미쓰 마모루는 누구일까요? 저승 가신 놋때 신격호회장님의 2번째 부인 시게미쓰 하츠코의 삼촌이예요 회장님 갔다고 슬퍼말고 윤봉길의사님 생각합시다!
plus68
8
1
1
2020년 1월 셋째 주(1/13~1/17) TNN뉴스리크
tnnnews
1
1
0
[정보] 사람들은 잘 모르는 약국 약의 올바른 사용법!
GGLAB
115
205
0
'해치지않아' 전여빈, 펭수에 '입덕한 사연?
Chicpucci
14
2
0
훈훈주의_혹등고래 구출 대작전!
Mapache
89
13
7
브리더가 허스키를 버린 이유 '돈이 안되니까'
GGoriStory
18
1
3
수건으로 굳은어깨, 둥근등, 거북목 교정하는 방법
water101
227
403
9
커피집 웃고 유흥업소 울고
newsway
6
5
0
배 아프면 참고하세요!
hangyouls
138
271
0
넷플릭스에서 제공될 지브리 애니메이션, 전체 리스트 확인하기
eyesmag
9
3
1
어디어디에 좋을까?!
deliciousfood
127
186
17
우리나라에 있는 분야별 최고의 명의사.
deliciousfood
72
187
5
설특선 영화 편성표
goalgoru
13
13
2
겨울왕국2 브루니 그리는 과정(색연필)
2hyunwoo
24
4
1
약사에게 생리통에 대해 물어보았다
water101
157
215
3
날은 쌀쌀한데 식은땀 뻘뻘? 응급실로 직행하세요
newsway
8
4
0
2020년 1월 21일(화) 추천 시사만평!
csswook
12
2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