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잇] 당분간 알파고는 바둑만 두는 걸로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바둑 대결이 끝나자마자 이슈가 됐던 소식 중 하나가 바로 알파고가 '스타크래프트'에 도전할 수도 있다는 얘기였습니다. 바둑 강국이자 스타크래프트 강국인 한국이었기에 그 파장은 엄청났는데요. 알파고에게 졌던 바둑에서의 아쉬움을 스타크래프트를 통해 풀겠다는 얘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당분간은 알파고의 스타크래프트 대결은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지난 1일 서울에서 열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챔피언십 스프링' 개막식에 참석한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대표는 "아무 것도 확정된 것이 없다"고 항간의 루머를 일축했습니다.

아직 구글 쪽에서 어떤 연락도 없었기 때문에 블리자드도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 골자였는데요. 다만, 실제 대결이 이루어진다면 제법 흥미로울 것이라고 밝혀 대결의 가능성만큼은 열어놨습니다.

이어서 "누가 인간 대표로 나갔으면 좋겠나?"는 질문에는 누가됐든 자신은 인간을 응원하겠다고 답했는데요. 글쎄도 아마 마이크 모하임 대표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인간의 승리를 응원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저는 홍진호 선수가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 있긴 합니다만... ㅎㅎ

세상 모든 IT를 설명해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