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덕안내서] 우리가 오마이걸을 좋아할 수 있는 8가지 이유

우리는 지난해 쏟아진 걸그룹들을 어디까지 기억하고 있을까? 그들 중 몇몇은 빠르게 치고 올라가 인기 걸그룹 세대교체를 위해 대기 중이지만 지금 소개할 오마이걸은 아직 생소하다는 반응도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이 시점에서 우리는 오마이걸을 자세히 알아둘 필요가 있다. 아직 ‘빵’ 떴다고는 못하겠지만 차근차근 그룹의 색깔을 만드는 중인 내실 있는 팀이라는 점에서 곧 터질 것이 유력하기 때문이다.

오마이걸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팀의 완성도다. 아주 섬세하게 세공된 보석처럼 멤버들의 색깔과 앨범 콘셉트가 치밀하게 짜여있다.

데뷔 앨범 타이틀곡인 ‘큐피드’는 제목과 딱 맞아 떨어지는 큐피드 콘셉트로 가사, 안무, 뮤직비디오까지 완성했다. 단순히 노래와 안무의 조합이 아닌 하나의 스토리라인을 만들어 그 판타지에 걸맞은 무대를 완성한 것이다.

이런 섬세함은 두 번째 미니앨범 ‘클로저’에서 도드라졌는데, 앨범 패키지까지 판타지 동화 스토리를 담아낸 비주얼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별자리를 형상화한 안무 대형은 공중에서 볼 때 그 진가를 발휘하며 놀라움을 안겼다.

막 인지도를 알리고 치고 올라가야 할 신인 걸그룹의 두 번째 앨범이라기엔 대중성 면에서 떨어진다는 우려가 있었지만, 이를 넘어서는 완성도로 오히려 코어 팬 층을 탄탄하게 잡는데 성공했다.

이번 세 번째 미니앨범은 거짓말쟁이 콘셉트다. 비유와 상상의 여지가 가득한 뮤직비디오에는 때깔 좋은 비주얼과 한층 여유로워진 모습이 담겼다. 덩어리감으로는 3단계에 걸쳐 오마이걸만의 매력을 어필한 셈이다.

#오마이걸이 말하는 오마이걸

그렇다면 이번엔 멤버들이 직접 안내해주는 오마이걸 입덕 코스다. 8가지 질문을 요청했더니 놀랄 만큼 성실하게 작성해왔다. 고민 끝에 한자 한자 꾹 눌러쓴 멤버들의 정성을 헤아리며 함께 읽어보자.

1) 효정

리더 효정의 키워드는 빵.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무대에 서는 것 다음을 빵으로 꼽았다. 취미는 정말 소녀스럽다. 실 팔찌 만들기와 사진 찍히기. 밝은 미소가 인상적인 만큼 주변 사람들도 밝은 에너지가 전해지는 사람이라는 설명이다.

2) 진이

오밀조밀한 소녀글씨로 꼼꼼하고 빼곡하게 적어온 진이. 뻔뻔함 속의 허당이라니 독특한 매력이다. 빼곡한 글씨 사이사이 이모티콘과 그림들을 보니 글씨 안에도 성격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듯 하다. 가장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은 지나치게 교과서적인 답변이지만 애교로 넘어가주자.

3) 미미

반전 성격의 카리스마 래퍼 미미. 패션공부에 가사쓰기, 낙서, 코디, 네일, 머리, 마사지까지 한다니. 손으로 하는 건 다 잘하는 거 같다.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걸 꽤 상세하게 적어왔는데 얼린 두유라니 독특하다.

미미가 말하는 오마이걸 입덕 3단코스는 꽤 구체적이다. 승희의 쿵쿵 움짤 → ‘라이어 라이어’ 뮤비 → ‘클로저’ 자료들. 이렇게 적어둔 걸 보니 ‘클로저’ 활동이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거 같다.

4) 유아

외모만큼이나 깜찍한 글씨체가 인상적인 유아. 답변지에도 애교가 뚝뚝 묻어난다. 승희가 불러준 대로 적었다는 유아는 아기 고양이 같은 캐릭터. ‘과일 깎기 파이팅’이라는데 잘 못 깎는다는 건지 잘 깎는다는 건지 알 수가 없지만 우리도 같이 응원해주자.

5) 승희

오마이걸의 메인보컬. 앳된 외모와는 달리 폭발적인 가창력이 인상적인 멤버다. 다이어트 식단 일지 쓰기, 청소하기 등을 취미로 꼽았는데 늘 반듯하고 깔끔한 이미지가 여기서 오는 것 같다.

6) 지호

오마이걸의 조각 같은 여신 비주얼 지호. 성격이 매력이라고 꼽았지만 그 성격이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이유는 새침할 것만 같은 세련된 외모 덕도 있는 듯 싶다. 싫어하는 것에 메롱을 꼽았는데 이 질문지를 통해 앞으로 메롱으로 놀림 받는 일이 더 많아지지 않길 바란다.

지호가 적은 오마이걸 입덕 이유는 너무 현란한 문장력이라 정신이 혼미해지는 것 같다. 다들 후회하지말고 입덕해보도록 하자.

7) 비니

오마이걸의 똑순이라는 비니. 가장 깔끔하고 예쁜 글씨체에 반듯한 답변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여고생 다이어리 훔쳐보는 느낌! 꼼꼼한 성격과는 달리 스포츠를 좋아한다고 하니 앞으로 비니의 반전 매력을 좀 더 유심히 살펴보자.

8) 아린

오마이걸의 막내 아린. 찹쌀떡 같은 피부에 아기 같은 눈웃음이 인상적인 멤버다. 그렇지만 웃는 모습은 메인보컬 감이라고 한다. 분홍색을 좋아하지만 고동색을 싫어한다니 정말 소녀스러운 호불호다.

사진 = W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래픽 = 안경실

강효진기자 bestest@news-ade.com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