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나는 알파고가 아니다

나는 알파고가 아니다 나는 기계가 아니다 혼자 태어날수없고, 늙어가고, 혼자살수 없는 불안전하고, 영원히 못사는 인간이다 실수를 할수밖에없고 감정에 소용돌이 살아가는 이성으로 통제하는 사람이다

그런데 우리들은 스스로 인간인걸 망각할때있다 바보같은 실수를할때 마음먹은대로 행동하지 못할때 계획대로 살지 못할때 스스로 너무 자책하고, 무시하고, 좌절한다

최선을 다하지 못하고 독하게 못사는 사람들에게 "너는 의지가 약해" "그렇게 살아서 도대체 뭘 할수 있을것 같애?"

사랑에 빠졌을때도 "안돼, 이 사람은..." "연예인이나 좋아하다니...한심하다" "환상속에서 벗어나"

터무니없는 꿈을 꾼다고 할때도 "절대 못해! 불가능해!" "현실적으로 힘들잖아..."

그래서 사람이다. 불안하고, 부족하고, 감정적이고, 이성적이고 실수하고, 울고, 기쁘고, 설레고, 후회하고, 꿈을꾸어서, 사랑을해서 사람이다. 아무리 시대가 변해도 신도 못하고, 알파고가 절대 따라올 수 없는 존재. 바로 당신이다.

좀 욕먹으면 어때? 좀 상처받으면 어때? 좀 못하면 어때? 사람인데...그게 나인데 뭐 어때?

뉴스와이슈 ・ 자기계발 ・ 영감을주는이야기 ・ 사랑과연애
미운오리새끼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