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the long face? [롱 페이스: 왠 울상?]

스토리가 있는 <웰컴 5분 영어 스토리> 입니다. 오늘은 청명 淸明 : Cheongmyeong 이었지요? 매번 느끼는 거지만 어쩜 절기가 이리도 딱 날씨와 맞아 떨어지는 지 놀랍드라구요. 만개한 개나리, 진달래, 벗꽃을 자연스레 머리에 달고, 이야기 꽃을 피우는 사람들을 보니까 절로 기분이 업되고 너무 좋았던 월요일 이었습니다. 강원도에도 올봄은 개나리, 진달래가 가 늦게 피었드라구요. . . 오늘 준비한 화두는 "Why the long face? 와이 더 롱 페이스: 왜 얼굴 표정이 시무룩하고 우울하지?? 기분이 어째않좋은거지?"의 뜻 입니다. "make/ pull/ draw the long face~!"하면 동의어로 같은 의미의 질문이 되겠습니다. 처음 이 표현을 들었을때 [길다]는 형용사 "long"이 명사 "face"를 수식할때 어떻게 긴얼굴이 아니라 시무룩하고 마음이 언짢다는 의미인지, 그 표현의 뜻이 확 안닿아 왔었습니다. 지인이 평소보다 음울한 얼굴을 하고 있을 때 바로 요 표현을 써서 질문해 보시면 좋은데요, 그 예문으로는, "Andrew was a quiet, long faced man who always looked worried. 앤드류는 조용하고 항상 걱정거리가 있어 보이는 얼굴을 하고 있었던 사람이었다." 입니다. "Why the happy face?"의 반대 표현으로 상대방의 음울한 표정에 대한 순수한 질문일 수도 있겠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숨길 수 없는 사람들은 얼굴에 표시가 나기 나름이겠지요? 오늘 청명했던 월요일 혹시 long-faced한 표정 지을 일 있으시지나 않으셨나요? "Oh, no long face!!" Tara~!

기초 생활영어부터, 독해, 청해, 문법, 작문, 통/번역, 직무능력영어까지, 다양하게, 스토리를 가지고, 영어 실력을 다질 수 있는 스토리 공간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