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배터리 공장 '기가 팩토리' 모습 공개

테슬라의 전기차의 연료 기관인 배터리의 생산공장이 촬영된 유튜브 영상을 4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가 공개했다. 테슬라의 신차 모델 3이 공개된 지 사흘 만에 사전 주문 계약 건만 27만 6천 대에 이르지만 이는 곧 그만큼에 필요한 배터리를 생산해 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그곳이 바로 테슬라의 기가 팩토리다.

지속 가능한 이동 수단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될 장소이기도 한 이곳은 550만 제곱피트(ft2), 약512,000 제곱미터(m2) 의 크기를 자랑한다.

미국 네바다 주에 있는 테슬라의 첫 번째 기가 팩토리는 전기차에 들어갈 배터리를 생산한다. 이를 위해 테슬라는 규모의 경제, 혁신적인 생산공정, 폐기물 감소화 그리고 같은 장소에서 생산공정을 최적화하도록 하는 이러한 4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또한 테슬라에 따르면 기가 팩토리는 재사용 가능한 에너지로 전기를 공급받는다.

테슬라의 첫 번째 기가 팩토리는 2017년 신차 모델 3가 출시될 때 배터리를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고 2020년엔 최고 생산능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현재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외부에서 공장을 둘러보는 일이다. 사진은 드론이 저공비행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테슬라가 50억 달러(한화 약 5조 7735억 원)을 들여 지은 공장을 구경할 수 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